본문 바로가기

경기도폐차

광명시 폐차장에서 좋은 결과를 받아가세요.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서 경기가 너무 좋지 않아서 다들 정말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제적인 여유가 더 없어지거나 차를 유지하고 있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워서인지 폐기하는 방향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으로 진행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고 예전에 처리했던 분들도 아주 오래전에 경험했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정식으로 허가받은 88 광명시 폐차장에서 절차부터 서류까지 상세하게 설명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려드릴 것은 진행하는 방식으로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약 20% 정도 사람들이 진행하는 것으로 미납한 과태료, 저당 등을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납부할 수 없는 경우 진행하는 압류 폐차로 진행합니다. 약 30% 정도는 노후 경유차를 소유하고 있고 정부에서 정한 기준을 만족할 때 진행할 수 있는 조기폐차라는 제도를 이용하게 됩니다. 위에 2가지에 해당되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식은 일반 말소라는 것으로 이용률이 약 50% 정도입니다. 이것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방식이 있으나 거의 해당되는 사람들이 거의 없어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해 드린 3가지 방식은 차주님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고 기준에 맞는 것으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압류 방식을 이용할 때는 최소한 미납한 것이 1건 이상되어야 하고 승용차 기준으로는 만 11년 이전에 생산이 된 차들만 대상이 될 수가 있습니다. 조기 방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로 6개월 이전부터 수도권에 살면서 신청할 차를 소유하고 있어야하며 정기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 없어야 하고 반드시 운행에 문제가 없어야만 합니다. 마지막으로 매연 저감장치를 달았으면 대상이 안되니 어쩔 수 없이 일반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6가지를 모두 만족한 경우에만 정부에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니 해당되는 차를 가지고 있는 분은 바로 요청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2가지 방식이 아닌 일반으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아무런 조건이 없습니다.

 

 

 

 

 

그럼 접수를 하기 전에 미리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 일반과 상속의 경우는 신분증과 자동차 등록증만 있으면 되고 조기의 경우는 지원금을 받기 위한 통장 사본을 추가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한 것은 모바일에 있는 사진 기능을 활용해서 한장씩 찍은 후 문자에 첨부해서 광명시 폐차장 직원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일반과 상속의 경우는 바로 차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차주님이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통보해주시면 그때 기사님이 방문해서 견인하게 됩니다.

 

 

 

 

 

일반의 경우는 당일 또는 그다음 날까지 모두 폐기와 말소를 시키고 증명서까지 차주님에게 문자로 보내드리고 고철값까지 입금해 드리게 됩니다. 하지만 압류의 경우는 법적으로 고지의 의무 시행, 권리 행사 기간 준수 등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약 한 달 반에서 두 달 정도의 시간이 흐른 뒤에나 말소 처리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조기로 처리하는 경우에는 협회에서 서류 심사에 약 10일 정도 시간이 필요하고 그 때 차를 가져와서 성능검사를 거친 후 말소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약 2~3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조기폐차로 진행하는 경우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이 승용차, SUV 기준으로 최대 300만 원까지 받을 수가 있는데 말소가 되면 약 2달 안에 시청으로부터 약 70%를 1차로 받게 됩니다. 그러나 2차는 경유를 제외한 나머지 연료를 이용하는 새 차를 사야만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어떤 차종을 구입할지는 잘 선택하셔야만 합니다.

 

 

 

 

 

여기까지가 정부에서 정식 인정 받은 88 광명시 폐차장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차를 폐기할 때는 반드시 정식으로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큰 피해를 입지 않으니 반드시 주의해서 선택하셔야만 합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것은 관할 지역 내에 있는 차를 가져올 때 어떠한 견인 수수료를 받고 있지 않으니 걱정 없이 맡겨도 되니 언제든지 관련해서 물어보시면 상세하게 모든 것을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