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폐차

양주시 조기폐차 혜택이 대폭 늘어났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것이 멈추었다고 하더라도 분명 미루지 않고 해야 할 일들은 존재합니다. 오늘 안내해 드릴 양주시 조기폐차는 마감일은 처음부터 정해두지 않고 있음으로 신속히 접수해서 예산을 확보해야 합니다. 이러한 선착순 마감 방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부지런함입니다. 그렇기에 올해 대상이 될 수 있는지 확인 후에 늦지 않게 관허 88 폐차장을 통해 접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차주님이 정부에서 정한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지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1. 소유주는 수도권에서 연속해서 6개월 이상을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최소 반년 이상은 대상 차량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3. 이미 저공해 조치(매연저감장치(DPF)를 달았거나 LPG로 개조)를 했으면 안 됩니다.
4. 2년 안에 받은 종합, 정기검사에서는 모든 항목에서 합격 or 매연만 불합격받은 상태여야 합니다.
5. 하부에 부식이 심각하거나 외관에는 심한 찌그러짐, 파손이 없어야 합니다.
6. 배출가스 5등급에 포함되는 경유 차종으로 운전하는데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이렇게 대상이 될 수가 있다면 88 센터에서는 전산을 통해서 체납된 금액이 있는지와 접수 가능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있는 추가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통화 후에 미리 준비한 서류(신분증, 차량 등록증, 통장 사본)의 사진을 문자에 첨부해서 직원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담당자는 제출해야 할 각종 문서부터 신청서까지 모두 준비하여 대신 협회로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대략 이 심사 결과는 7일 이후에 나오며 차주님에게 직접 문자로 결과를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접수 및 합격 여부에 대해서 직접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다음 절차는 성능검사를 받기 위해 센터로 차를 보내 주시는 것입니다. 보통 이 과정에서 견인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국가에 정식 등록된 관허 업체는 아무런 비용 없이 무상으로 차를 탁송해 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알고 계셔야 하는 점은 대부분 기사님만 가서 직접을 해서 입고시킨다는 점입니다. 양주 조기폐차 자격 조건 중 운행이 정상적으로 가능해야만 접수를 할 수 있기에 견인차와 함께 출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이나 기타 다른 기능상에 문제가 없는지를 꼭 확인하시어 문제없이 무상 탁송을 마칠 수 있도록 해 주셔야겠습니다. 이때 함께 챙겨 주셔야 할 것은 센터에서 직접 받아 봐야 하는 종류의 서류입니다. 만약 회사 명의로 되어 있으면 준비하신 서류 모두를 이 견인 과정에서 함께 보내 주셔야 하는데요. 법인 등기부 등본과 통장 사본, 인감 증명서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 원본과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빠짐없이 차 내부에 보관해 두셔야 합니다. 개인 단독 소유이면 차량 등록증 원본이면 충분합니다.

 

 

 

 

성능검사는 양주시 조기폐차를 하는 자동차면 누구나 필수로 받아야 합니다. 이 결과를 기준으로 하여 정부 지원금 지급 여부가 최종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성능 검사는 크게 2가지 항목을 확인하고 있으며 첫 번째는 차의 외부이고 두 번째는 부품들에 대한 정상 작동 여부입니다.

 

먼저 외관은 파손과 찌그러짐, 부식, 찢어짐 등이 있는지 있다면 그 부위가 어느 정도 되는지를 집중적으로 심사하고 있습니다. 만약 범퍼가 살짝 긁혀 있거나 국소부위에 찌그러짐이 있을 때는 별문제 없이 대부분 합격됩니다. 그렇지만 크게 찢어진 부분이 있다거나 아예 깨져버렸다면 수리를 하지 않는 이상은 합격이 되지 않습니다. 거기다 보이지 않는 하부 쪽에 부식이 심한 경우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부식이 심해진다면 천공이 생기거나 찢어짐 등이 발생될 수 있는데요. 이때도 마찬가지로 검사에서 탈락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판단된다면 미리 담당자에게 말씀하셔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정상 주행에 방해가 될 정도로 기능성에 문제가 있는지를 심사하고 있습니다. 시동이 아예 걸리지 않고 걸리더라도 도중에 꺼짐 현상이 있을 때 또는 엔진과 미션에 이상이 있는 등 구동하는데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다면 그것 하나 때문에 최종적으로 성능검사에서 합격이 되지 않습니다.

 

 

양주 조기폐차에 관하여 마지막으로 안내해 드릴 사항은 가장 많은 관심도가 높은 정부 지원 금액입니다. 성능검사를 마치면 즉시 말소 후 담당자가 대신 시청에 접수해 드리며 약 한 달 보름 이후부터 말소된 날짜 혹은 중량이 큰 자동차 순서대로 차주님에게 지급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3.5 톤 미만 기준으로 조건이 부합하는 차량에게만 상한액이 두 배 늘어났습니다. 작년까지는 최대 300만 원까지 책정되었지만 올해는 생계형 조건이 새로 생기면서 그의 해당이 될 때는 상한액 600만 원 안에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상한액이 늘어났다는 것이지 모두 다 MAX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노후차 보조금은 내 차의 연식과 용도 등에 따라 개발원에서 정한 금액인 차량 가액 기준으로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생계형은 저소득층, 기초생활 수급자 및 영업용, 소상공인의 소유 자동차를 의미하며 거기에 추가로 아직까지 매연 저감 장치가 개발되지 않은 차종 및 장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차들입니다. 매연 저감 장치는 국가에서 적극 정리하고 있는 저공해 조치로 장착할 공간이 없다거나 외제차, 아직까지 해당 차종에 맞는 기계가 개발되지 않았을 때는 고객이 원하더라도 장착을 할 수 없었습니다. 작년에는 이런 차에 60만 원의 추가 보상금을 지원했는데요. 올해는 생계형과 더불어 최대 액수가 두 배 더 늘어났다는 점을 확인해 주셔야겠습니다. 새로 생성된 이 조건에 해당이 되는 고객이라면 작년보다 올해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기에 신속히 접수를 하시고 높은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