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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폐차

일산 조기폐차 폐차장을 알려드립니다.

 

낡은 디젤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정기적으로 운행 제한에 걸려서 타고 다니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수도권 내 특정 지역은 계절 상관없이 출입이 금지되어 있고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라고 해서 12월부터 3월까지는 아예 운행을 통제하는 제도가 있어서 유지하는 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일산 조기폐차를 진행하면서 정부 보조금을 받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소유주도 많습니다. 그래서 달라진 항목에 맞춰서 어떻게 신청을 하면 되는지 관허 업체인 88 일산 폐차장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1. 아래 대상자는 한시적으로 증가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 초부터 올해까지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생계가 곤란한 분들이 갑자기 증가한 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런 여파로 올해 일산 조기폐차에 참가할 때 특정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에게는 기본 30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었던 상한선을 그 2배인 600만 원으로 증가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모두가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니 사전에 잘 알아보셔서 혼선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먼저 대상은 크게 총소득과 차의 상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득을 환산했을 때 차상위계층이나 기초생활 수급자 등 저소득층에 해당되는 경우, 또는 현재 소상공인 신분이며 영업용으로 차량을 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 중 한 가지만 해당되셔도 증가한 상한선 적용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자동차에 매연 저감 장치를 부착할 수 있는 기능이 개발되지 않은 경우여도 60만 원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으니 신청하기 전에 미리 파악하셔서 말씀해 주시면 수월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조항도 살펴보고 가셔야 합니다.

 

매년 해당 정책의 조건이 긍정적인 쪽으로 개편되고 있다 보니 접수를 준비하다가 마감되는 사례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하는 차주님이라면 먼저 어떤 조건들이 있는지부터 확인하면서 대비하는 게 좋습니다. 우선 신청하려는 차량은 배출가스 5등급을 받은 디젤 차종이어야 하며, 매연 저감 장치를 장착하거나 LPG 등 다른 연료종으로 바꾼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중간에 장착했다가 제거했어도 전산에 모두 내역이 남으므로 사전에 정확히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2년마다 받아야 하는 종합, 정기 검사에서 매연과 함께 전 항목에 패스를 한 상태여야 하며 외부를 살폈을 때 심한 파손, 구겨짐 등이 없는 정상 작동되는 자동차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차를 소유한 기간이 6개월이 넘어야만 하고 고양시, 수도권 어느 지역이든 6달 이상을 전입 신고 후 살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이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아쉽지만 기간을 맞춘 후에 접수를 하거나 일반 폐기 방식으로 알아보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3. 등록된 처리장에서 신청부터 접수까지 한 번에 끝내세요.

 

조건 상에 결함이 없다면 이제 신청서를 작성하면서 접수를 끝낼 수 있습니다. 협회 사이트를 확인하면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제도가 처음인 경우 신청서 작성이나 서류 준비, 보완 등 시간이 무척 오래 걸리고 복잡하기 때문에 모든 것을 대신 처리해 드리는 관허 88 센터와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유선으로 상의를 하시면 배정된 직원이 구비해야 하는 서류부터 진행되는 과정, 절차, 현재 차주님의 조건에 맞는 예상 보조금 내역까지 미리 설명드리고 있으니 조금 더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준비하셔야 할 서류는 소유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차량등록증 그리고 정부지원금을 받게 될 통장이며 모두 사본만 있으면 되니 사진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필요 서류가 도착하면 담당 직원이 확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접수부터 처리하는 과정에까지 평균 4~10일 정도 걸리니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사전에 담당 직원이 과정을 설명해 드리지만 협회에서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단계별로 문자로 설명하고 있으니 기다리면 됩니다.

 

 

 

 

4. 소유주 말소도 안전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서류 검토를 통과했다면 마지막 성능 테스트까지 완료해야 일산 조기폐차 과정이 모두 끝나게 됩니다. 이것은 내부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아니라 협회의 검사원이 직접 나와 성능을 살피는 과정으로 소유하고 있는 차를 보내주셔야만 합니다.

 

방법은 너무 간단하게 88 일산 폐차장에서 보내드리는 탁송 기사님에게 넘겨주시면 되며 이때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모두 내부에서 납부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성능 검사 상에서도 이상이 없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차량을 처분하고 소유주 말소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5. 정부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달라졌습니다.

 

작년부터 일시급이 아니라 1차, 2차에 나눠서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1차(70%)는 직원이 대신 신청해 드리고 있으며 말소 확인증이 발급된 날짜를 기준으로 평균 60일 뒤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은 2차(30%)는 디젤 차종을 제외한 새 차를 매입해야만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이전까지는 지원 대상에서 누락되었던 중고차도 배출가스 1~2 등급, 그리고 경유 외의 다른 연료종을 사용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변경되었으니 상황을 확인해서 조금 더 유리한 쪽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6. 대상이 안 되더라도 염려하지 마세요.

 

일산 조기폐차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만큼 아쉽게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 경우 정부 지원금이 아닌 고철 보상금을 받으면서 처분할 수 있는 일반 폐기 방식을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88 센터에는 리사이클링 공법을 활용하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이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관련해서 언제든지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답변을 받으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해당 제도가 흘러가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렸고 관허 업체를 이용하게 된다면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모두 한 번의 접수로 처리가 된다는 것도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맞게 정책에 변화가 있으니 실제로 접수할 시점에는 직원을 통해서 어떤 것이 변경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