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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폐차

화성시 조기폐차하고 지원금 받으세요.

 

출고된 지 오래된 노후 디젤차를 가지고 있는 분이면 매년 자주 실시되는 저감 조치와 관련된 정책 때문에 도로 주행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규정을 어길 경우 과태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선택 사항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라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일정 화성시 조기폐차 지원금을 제공하면서 일찍 폐기하도록 제도를 운영하기 때문에 조건을 알아보고 해당된다면 신청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작년과 비교했을 때 여러 가지 바뀐 조항이 있으니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88 폐차장에서 설명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증가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인지 체크하세요.

 

2020년에 화성 조기폐차를 신청하는 분들과 조기 마감되는 지역이 많았던 이유는 정부 보상금의 액수가 2배로 상향되었기 때문입니다. 차의 무게나 배기량, 연식 등 상황에 따라서도 차등 지급되는 금액이었지만 기본 상한선이 증가되어 더 많은 혜택을 보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이보다도 더 많은 보상금을 일시적으로 지원하고 있어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먼저 소득 분기로 차상위계층이나 기초생활 수급자에 해당되시는 분 혹은 소상공인이면서 영업 및 생계형으로 운행하고 있는 차량의 경우 기존의 300만 원의 상한선에서 6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차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서 매연 저감장치를 달고 싶지만 불가능한 경우에는 추가로 60만 원을 더 지원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여러 가지 조건 중에 하나 이상이라도 해당된다면 늘어난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접수할 시점에 미리 언급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2. 이 외에도 기본적으로 충족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상향 조정된 보조금을 아무나 받을 수 없는 것처럼 화성시 경유차 조기폐차지원금 받기 위한 자격을 부여받기 위해서는 기본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우선 대상이 되는 자동차는 배출가스 5등급에 포함되는 차종이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정기 또는 종합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관찰되지 않았어야 하며 외부에도 심한 구멍이나 부식, 하자가 없어야 합니다. 또한 엔진을 비롯한 주요 부품에 이상이 없고 신청일 기준으로 정상 운행이 가능한 상태여야 합니다.

 

소유주는 대상 차량을 6개월 이상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원부상에서도 중간에 명의자가 변경된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수도권에서도 6개월 이상 전입 신고 기록이 존재해야 하고 과거에 DPF 장착이나 LPG 연료 교체 등 매연 저감 조치 사업 지원을 받은 자동차가 아니어야 합니다. 기간이 부족한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채워야 하고 차의 상태에 이상이 있는 경우라면 운행이 가능한 정도로 수리 후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3. 허가받은 곳에서 안전하게 접수하세요.

 

기본 자격에 해당되는 분이면 이제 화성 조기폐차 제도가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 접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서류 심사, 성능 심사로 총 두 번에 걸쳐서 자격을 테스트하는데 직접 방문해서 접수할 필요 없이 88 센터와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담당 직원과 유선으로 상의하실 때 현재 거주지와 차종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면 특별 조건과 같이 확인하여 정부 보조금을 얼마까지 받을 수 있는지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다음 소유주의 신분증과 함께 차량 등록증, 통장 사본을 준비하셔서 촬영 후 보내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 서류 심사까지는 앞에 참가한 인원에 따라서 짧게는 4일, 길게는 2주까지 소요되니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다만 협회에서 문자로 합격 통지, 성능 검사 일정, 지원금 내역 등 어떻게 진행되는지 차주님에게 문자로 안내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4. 말소 처리도 대신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류 테스트에서 이상이 없었다면 마지막으로 차의 기능과 상태를 점검하는 성능 심사를 마쳐야 합니다. 화성시 조기폐차의 마지막 진행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동차를 먼저 보내 주셔야 합니다. 바쁜 차주님들을 위해서 무상으로 탁송을 전문으로 하시는 기사님을 보내드리고 있으니 방문 일정만 조율해 주시면 안전하게 인계해 오고 있으니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성능 검사는 센터 내 직원이 아니라 협회에서 나온 검사원이 직접 하게 되는데 그전에 담당 직원이 미리 전체적으로 확인해 드리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다면 걱정하실 일이 없습니다. 성능 테스트도 수월하게 통과했다면 이제 차를 폐기한 다음 소유주 말소를 진행하며 이 과정이 모두 끝이 나야 최종적으로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5.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정부 지원금은 작년처럼 1~2차로 구분돼서 나오게 되는데 70%에 해당되는 1차는 말소증을 발급받고 2달 뒤면 시청을 통해 입금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나머지 2차는 신차를 구매하실 때 현장에 있는 대리점 직원을 통해 신청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한 가지 추가된 조건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오직 경유를 제외한 신차만 지원 대상이 됐지만 올해부터는 중고차여도 디젤을 사용하지 않으며 배출가스 등급이 1~2에 포함되어 있는 차종이라면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으니 구매하기 전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안타깝게도 조건을 만족하지 못해 화성 조기폐차 참여가 어렵다면 일반 폐기 방식을 고민할 수 있습니다. 88 센터에서는 다른 곳과는 다르게 리사이클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차의 상태가 좋고, 재활용을 할 수 있는 부품이 많이 있다면 더 많은 폐차 보상금을 받으며 폐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직원과 상의하면서 내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정리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