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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폐차

파주시 조기폐차 폐차장 신뢰할 수 있는 곳

 

오래된 경유차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이 조금 더 혜택을 보고 정리할 수 있도록 마련된 파주시 조기폐차 제도는 매년 항목이 조금씩 바뀌고 있기 때문에 때마다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폐차업을 잘 모르시는 차주님이라면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게 어려우실 테니 2021년도에는 어떻게 진행되는지와 어떤 조건들이 추가되었는지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노후 경유차를 처분할 중비 중이라면 신청부터 마무리까지 협회의 정식 허가받은 88 파주시 폐차장의 도움을 받아서 함께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1. 한시적으로 상향된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제도에 참여하는 분들의 공통적인 관심사는 올해 파주시 경유차 조기폐차지원금이 얼마나 책정됐는지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2020년도 한 해 동안 진행되었던 조건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차종 및 연식에 따라서 차등되어 지급되지만 그 상한선이 300만 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2021년도에는 몇몇 분들에게 600만 원으로 증가한 보조금을 드리고 있는데 전체 대상자로 진행되는 것이 아닌 만큼 사전에 대상 자격을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선 차주님은 기초생활 수급권자이거나 차상위 계층처럼 저소득층에 속해 있거나 소상공인으로 등록되어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영업용으로 차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해당이 됩니다. 이 조건 중에서 한 가지만 달성하더라도 기본 상한액을 600만 원으로 늘릴 수 있으며 추가로 매연 저감 장치(DPF)가 개발되지 않아서 저감 조치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6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원활하게 접수하기 위해서는 위의 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미리 말씀해 주시면 좋습니다.

 

 

 

 

2. 기본 자격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것을 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기본적인 파주 조기폐차를 진행하기 위한 자격부터 먼저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단 소지한 차량은 배출가스 등급제에서 제일 낮은 5등급에 포함되어야 하며 중간에 LPG 연료로 바꾸지 않고 계속 디젤을 사용해 왔어야 합니다. 또한 매연 저감 장치 지원을 받은 이력이 없고 관능(정기, 종합)검사를 실시했을 때 전체 항목에서 기준치를 초과하지 않아서 통과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매연 항목만 기준치를 넘어가서 불합격을 받은 차들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에 커다란 구멍이나 찌그러짐, 파손 등의 결함이 없어야 하고 성능 검사를 받을 때까지는 정상적으로 운행할 수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소유주는 수도권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면서 전입 신고가 된 기록이 있어야 하고 자동차 명의도 중간에 변경이나 이전 없이 6개월 이상 유지하고 계셨어야 참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건이 하나라도 맞지 않으면 안타깝지만 참여하기 힘드니 88 파주 폐차장에서 고철값을 많이 받고 하루 만에 말소까지 시킬 수 있는 일반 폐기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정식 허가받은 곳에서 신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조건을 달성했고 현재 특별히 이상이 없다면 접수를 위해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양식은 협회 공식 사이트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해당 제도를 처음 진행하신다면 혼자서 준비하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신 신청서 작성부터 제출, 접수, 그리고 마지막 행정적인 업무까지 종합적으로 처리해주고 있는 관허 88 파주시 폐차장을 선택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청은 유선이나 문자 중 편한 방식으로 하시면 되며 이때 현 거주지와 차종, 상태, 연식 등을 말씀해 주시면 전체적인 진행 방법이나 정부에서 제시한 표를 확인하여 현재 차량에 맞는 보조금 액수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확인이 끝났다면 신분증, 자동차 등록증, 통장의 사본을 각각 사진으로 찍어서 전송해 주시면 신청서를 작성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류 심사는 먼저 접수한 사람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신청자 수에 따라서 검토 기간이 결정되는데 보통 3~10일 정도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협회에서는 전반적인 진행되는 과정과 통과 여부, 성능 일정을 모두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4. 행정적인 업무도 대신 봐드리고 있습니다.

 

서류 심사 일정이 끝났다면 이제 성능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일정에 맞춰서 미리 편한 시간대를 조율해 주시면 자택까지 탁송 기사님을 보내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맡겨주시면 됩니다. 또한 차를 가져오는 데 있어 그 어떠한 수수료도 부과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성능 심사까지 종료됐다면 이제 파주시 조기폐차가 모두 끝났다는 것으로 차량 처분과 말소를 진행한 다음 가이드에 맞춰서 정부지원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5. 정부 보상금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과 변경된 조건입니다.

 

지원금은 2020년처럼 두 번에 나눠서 입금되고 있지만 한 가지 희소식은 2차까지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의 대상 폭이 늘어났다는 점입니다. 작년에는 디젤 차종을 제외한 새 차만 포함이 되었고 중고차는 배출가스 등급을 충족해도 대상이 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1~2등급이면서 경유 외의 가솔린, LPG, 하이브리드 등을 사용하면 2차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1차에 해당되는 70%는 아무런 조건 없이 받을 수가 있으며 말소가 된 날로부터 약 60일이 지나면 시청에서 직접 입금을 시켜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2차는 차량을 구매할 때 대리점이나 업체 직원을 통해 신청해야 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6. 아쉽게 참여하지 못했어도 방법은 있습니다.

 

파주 조기폐차에 참가하지 못했다면 일반 방식으로 차를 폐기할 수 있습니다. 88 파주 폐차장에서는 리사이클링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부품의 유통, 재판매를 통해 추가 이윤을 드리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많은 고철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납한 과태료, 압류가 많은데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 진행하는 방식과 고인의 차를 대신 처분하는 방법 등 다양한 것을 아무런 문제 없이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은 관허 업체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안내해드립니다.

 

 

 

 

 

이렇게 나라에서 시행하는 정책과 일반적으로 처리하는 방식 등 모든 것을 법적인 절차에 따라서 순조롭게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자동차를 처분함에 있어 전혀 걱정하실 일이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것은 정부에서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은 모두 예산을 기반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모두 소진 시에는 바로 종료될 수가 있으니 가능하면 일찍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