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아토스 폐차는 허가 받은 곳을 이용하세요.

 

적당한 크기에 부담이 적은 출고가로 세상에 등장한 아토스는 경차로서 입지를 다지는 것 같았지만 단기간에 생산된 후 어느새 찾아보기 힘든 차종이 되어버렸습니다. 만약 관리만 잘했다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가 있지만 20년 가까운 세월이 흘렀기 때문에 어떤 차는 엔진이 고장 나기도 하고 마운트에 이상이 생기는 등, 각종 부속품에 문제가 일어나면서 자동차 폐기를 염두에 두신 분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물론 차량에 대한 애착이 많아 계속 보유하고 있는 것도 차주님의 선택일 수 있지만 현재 폐기를 고민하신다면 잘 도와줄 수 있는 정부 관허 업체인 88 폐차장에서 알려주는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1. 아토스 폐차를 준비한다면 처리장부터 찾아보세요.

 

아시다시피 폐기를 하기 위해서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서류 접수부터 시작해 인계, 부품 탈거, 고철값 지급, 말소 등 전체적인 과정을 요약해보면 이렇게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활동을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88 센터처럼 우선 내 소중한 차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듬직한 처리장을 찾아야 합니다. 서류를 접수할 때는 차주님의 신분증과 차량 등록증 등 개인 정보가 들어 있는 예민한 서류들이 서로 오가기 때문에 그만큼 법적인 장치 아래 운영하고 있는 곳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정부의 인증을 받지 않아도 운영하는 폐기장을 간혹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봤을 때에는 일반 업체와 다를 바 없이 간판도 달려 있고 직원들도 좋아 보이지만 실은 무허가 폐기장인 경우가 수도 없이 적발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법적인 제약과 감시가 이루어지기 힘들기 때문에 이 곳에서 차량을 정리하실 때 피해 상황이 속출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차를 인계한 후 말소까지 모두 끝났다고 생각됐지만 추후 불법적인 용도로 재활용이 되거나 중고차로 판매되는 사례도 적지 않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런 부분을 방지하려면 88 센터처럼 사원증과 사업자등록증을 당당하게 보여줄 수 있는 곳을 부탁을 해야 합니다. 간혹 실수 및 사고가 일어나도 정식 회사이기 때문에 법적인 규제 안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훨씬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잘 확인하셔서 피해 사실을 보지 않도록 신중하게 임하시길 바랍니다.

 

 

 

 

2. 아토스 폐차 가격은 모두 똑같을까?

 

차도 용량이나 엔진, 규격 등에 따라서 경차나 승용차, 승합차 등으로 나뉩니다. 그래서 가끔 연식과 모델이 비슷한 차량을 폐기할 때 시세가 정해져 있지 않은지 질문을 주시는 차주님들이 많습니다. 예로 똑같은 차종을 처리할 때 발생하는 법적인 수수료와 고철값을 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차를 정리했다면 당일마다 달라지는 국내 철강 시세의 값에 따라서도 변동 폭이 나타날 수 있지만 비교적 미비한 정도라고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렇다면 아토스 폐차 보상금을 만족스럽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일반적인 처리 방식이 아니라 부품을 재활용해서 발생한 이윤을 플러스해서 드릴 수 있는 리사이클링 시스템을 도입한 88 센터 같은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재사용이라는 의미에서 파생된 리사이클링 방법은 꼭 탈거해야 하는 주요 부품을 포함하고 정상 기능을 보이고 있는 다른 부품을 또 한 차례 탈거한 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부속품을 탈거하면 최종적인 고철 무게가 줄어드는 것이 아니냐는 궁금증이 들 수 있지만 모두 고철로 취급하는 것보다 이렇게 각각의 품목으로 부속품을 재판매 및 수출할 때 발생하는 이윤이 더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알뜰하게 재사용을 하면서 고철값은 플러스를 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88 센터처럼 리사이클링으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3. 처리하는 수수료가 처리장마다 다르게 청구되나요?

 

그럴 수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우선 차이를 설명해드리기 전 차를 폐기할 때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법적인 수수료는 정부에서 지정해 둔 것이기 때문에 폐차장이 주관적인 판단으로 조율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이 법적인 비용을 제외한 다른 추가금은 받지 않는다고 가정했을 때에는 동일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법으로 명시되어 있는 금액이 아닌 견인비, 원부 조회비, 탁송비 등 불필요한 값까지 청구된다면 아토스 폐차 비용은 폐기장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알아두면 좋은 점은 차를 인계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꼭 내야 하는 대상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이 부분을 억지로 추가 금액을 요구하는 곳이 있다면 피하시고 88 센터처럼 법으로 나와 있는 수수료 외에 다른 추가금은 요청드리지 않는 정직한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접수하기 전에는 신분증 사본, 계좌 번호, 차량 등록증 원본을 준비해주세요.

 

개인 명의의 차를 정리할 때는 이 세 가지만 있으면 되지만 법인일 때에는 법인 인감증명서와 사업자 등록증, 법인 등기부 등본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신분증과 계좌번호는 사진을 촬영해서 문자로만 보내주셔도 되지만, 자동차 등록증 같은 경우 원본 제출이 필수이기 때문에 차를 인계할 때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부분 당일에 마무리가 되지만 만약 오후 늦은 시간대에 들어왔다면 적어도 다음날 오전 중으로 깔끔하게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반 폐차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렸지만 만약 압류, 저당이나 미납한 세금이 많이 남아 있는 경우 또는 돌아가신 분의 차를 처분하는 등 특수 상황이어도 문제없이 처리할 수가 있으니 언제든지 관련해서 요청 주시면 상냥하게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