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쏘나타 폐차 가격을 제대로 받으세요.(EF, YF, NF)

 

사그라들 줄 알았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금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확진자 수가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햇빛 좋은 날씨에도 마음 편하게 외출하기에도 어려운 나날들이 이어져 힘든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래도 가까운 공원 정도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도 많아지게 되면서 어떤 일들을 우선순위로 처리하면 좋을지 생각하시면서 그동안 미뤄왔던 쏘나타 폐차를 위해 직접 의뢰를 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혼자서 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알아둬야 할 주의 사항들이 있기에 자동차 처분을 결정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 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위임을 받아 정식적으로 운영되는 곳인지?

 

먼저 차량의 말소 처리에 관련해서 질문을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나라에서는 시간과 비용을 모두 절약하기 위해 88 폐차장처럼 어느 정도의 규모와 실력을 갖춘 곳만 관허 업체로 지정하고 말소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위임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업체들이 위임을 받아 정식적으로 운영되는 것은 아니므로 이 점을 꼭 유의해 주시고 나라에서 인정한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인증을 받지 않은 처리장을 이용하게 될 경우

 

만약 인증을 제대로 받지 않은 곳을 이용하시게 될 경우 이는 합법적인 절차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에 따라 피해가 발생하는 사례를 굉장히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피해를 입었다 해서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 조차도 제대로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주의를 해주시고 알아보셔야 합니다.

 

합법적인 절차를 통해 말소 처리를 진행하는 88 폐차장을 이용하시게 된다면 전 과정은 무상 처리로 진행되므로 혹시 진행 중 문제가 발생한다 하더라도 이는 법적 보호를 받아 손해 발생에 대해서도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일반 말소 준비해야 할 사항들은?

 

접수하는 방식은 소유하고 계신 자동차에 따라 적당한 방법으로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차에 압류, 저당이 잡혀 있지 않고 미납 과태료도 없는 경우 일반 방식으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처음 접수하실 때 미납한 것이 전혀 없는 것으로 맡기더라도 막상 소유주도 모르는 과태료가 미납되어 있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그 자리에서 차주님이 바로 미납 과태료 납부를 해주시거나 혹은 받을 쏘나타 폐차 가격 내에서도 대납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해야 할 것은 신분증으로 앞면의 사진을 문자로만 보내주시면 됩니다. 차량 등록증은 원본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차 안에 넣어 두시면 됩니다. 일반 과정일 때에는 늦어도 24시간 이내에 말소 승인을 받아 말소증이 발급되며 오전에 접수한다면 당일 안에 모든 처리가 완료 가능합니다.

 

 

 

 

 

4. 압류 폐기 방식의 평균 소요 기간은?

 

해당 방식은 승용차 기준으로 생산된 지 만 11년이 넘어야만 된다는 법으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먼저 이 기간을 채웠는지를 따져보면 됩니다. 그다음에는 촉탁자의 승인이 이루어져야만 폐기가 가능합니다. 어차피 만 11년이 넘은 차는 담보로의 가치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별다른 반대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준비해야 할 것은 일반 방식과 동일하게 준비하시면 되지만 처리하는 기간은 의무적으로 1달 이상을 권리 행사 시간을 줘야 하고 법적인 처리를 진행해야 하기에 말소까지는 거의 45~60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말소가 완료되고 난 후 기존에 있던 압류, 저당 사항도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꼭 알고 계셔야 하는 것은 차가 없어졌다고 해당 내역들이 절대로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다시 차를 구입하시게 된다면 모든 것이 그대로 승계되기 때문에 차주님께서 언젠가는 납부를 하셔야 한다는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5. 모두 똑같은 보상금을 받는 건가요?

 

나라의 허락을 받아 운영하는 곳이라면 차를 입고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견인비와 탁송료 같은 쏘나타 폐차 비용에 대해서 전혀 받지 않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모든 업체에서 모두 똑같은 고철 금액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88 센터와 같이 정식 사업장에서는 더욱 뛰어난 노하우와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차종이라 하더라도 보상금을 더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밀한 해체작업을 통한 부품 확인과 탈거 작업이 가능하다면 금속으로만 처리되는 곳과는 다르게 리사이클을 위한 작업을 마친 부품들은 국내외 요구되는 곳으로 유통이 진행되므로 그에 따라 발생되는 수익들의 일부를 고객님께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쏘나타 폐차 보상금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기본 내용들에 대해서 세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처음 진행하는 것이다 보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다소 어렵다고 느껴지실 수 있지만 인증을 받은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돕고 있으므로 언제든지 말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