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옵티마 폐차하고 괜찮은 보상금, 가격을 받으세요. (리갈)

 

약 20년 전부터 출고가 되기 시작했다가 5년 동안 생산된 후 단종이 된 옵티마는 라인업마다 괜찮은 디자인과 성능을 통해서 정말 많은 분들의 인기를 사로잡았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오래 소유해 온 분들을 제외하고는 도로 위에서 흔히 구경할 수 있는 차종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새로운 차들이 출시되면서 이미 폐기 후 새 차를 알아보는 분들도 있지만 현재 옵티마 폐차를 아직까지 고민하는 차주님들도 많습니다. 만약 지금부터라도 차량을 폐기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계신다면 관허 업체인 88 폐차장에서 안내드리는 참고 사항을 확인 후 알차게 정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의뢰할 곳이 공식 인정받은 곳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공식이라는 뜻은 적절한 기준에 맞춰서 부지를 설립했고 충분한 인력과 운영에 필요한 장비를 모두 갖추고 정식적인 허가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자동차 해체 및 재활용 산업을 위한 모든 준비가 갖추어진 곳으로 법적인 감시와 기준을 갖고 있고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도 완벽하게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강조드리는 이유를 쉽게 유추할 수 있을 테지만 정부의 승인이 떨어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어두운 곳에서 불법 영업을 하고 있는 폐기장이 많기 때문에 사전에 조심하라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무허가 폐기장은 행정상의 감시를 교묘하게 피하면서 중간 수수료를 챙기는 위탁 영업을 하거나 그 책임을 고스란히 소유주에게 전가하는 수법으로 각종 피해 상황을 속출하게 만듭니다. 만약 이러한 사태가 발생했더라도 공식 루트를 통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과태료, 벌금 같은 것이 모두 소유주에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이 완벽하게 말소된 줄 알았지만 나도 모르는 곳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을 확률도 높으며 추후에 미납한 세금과 수수료의 화살이 되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이런 씁쓸한 상황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맡기고자 하는 곳의 사업자등록증과 직원의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게 현명하면서 간단한 방법입니다. 만에 하나 이런 것을 확인하는 걸 꺼려하거나 숨기려는 행동을 보인다면 정직성을 의심해봐야 하므로 그 시간에 저희 88 센터처럼 당당히 인증을 받고 운영하는 곳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고철값이 모두 같은 건가요?

 

소유주에게 돌아갈 옵티마 폐차 보상금은 탈거를 한 부속품의 가치에 따라서도 상이할 수 있습니다. 휠을 두고 봤을 때도 알루미늄으로 된 것을 사용하는 경우 5만 원을 더 받아 갈 수 있는 원리와 동일합니다. 주로 휠을 포함해 엔진과 배터리, 촉매 같은 일반적인 부속품을 떼어내며 나머지는 고철로 분류해서 철강 시세의 표에 따라서 정해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고철값이 나와도 다소 불만족스럽거나 평균적인 금액에 그쳐서 아쉬운 마음이 들 수 있는데요. 그래서 88 센터처럼 리사이클링 방법을 도입하고 있는 곳에 맡기게 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요 부속 이외에도 재사용이 가능한 모든 것을 선별하여 추가로 탈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분리된 것을 오래전부터 구축해 놓은 유통망을 거쳐서 다시 판매가 되거나 해외로 수출하게 되며 이때 발생하는 마진을 기존의 고철값에 더해서 지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값을 플러스할 수 있기 때문에 차주님께서 만족할만한 옵티마 폐차 가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처리하는 과정에서 어떤 수수료를 요구하는지 미리 체크하세요.

 

정리 대상인 차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운행이 힘들거나 주요 부속품이 망가져서 필수적으로 견인이 필요한 상태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업체와 합의를 봐서 수수료를 지정하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법적인 수수료 범위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무상으로 진행해 주는 88 센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자동차의 원부를 조회하는 데 들어가는 조회비와 탁송비도 추가금 없이 진행해 드리고 있으며 차주님이 짊어질 수 있는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이 같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다른 곳에서 중간 수수료를 과하게 요구하거나 고철값을 많이 준다는 회유로 은근하게 제안을 한다면 그곳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을 계산해 보았을 때 보상금이 많을 수는 있지만 추가금을 제외하고 보면 정작 평균 시세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불필요하게 옵티마 폐차 비용을 청구하지 않는 88 센터와 함께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4.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직원에게 차종과 거주 지역만 말씀해주시면 간단하게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서 안내를 받은 후 개인 소유 경우 신분증의 앞면은 사진으로 찍어 문자로 보내주시면 되고 차량 등록증은 원본이 말소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차 속에 넣어두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첫 번째로 말씀드린 믿을 수 있는 곳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사님이 찾아갈 주소와 시간만 정해서 알려주시면 방문해서 차를 인계 후 안전하게 가져오게 됩니다.

 

 

 

 

 

안전하게 입고된 차는 리사이클링 처리 방법을 기준으로 하나씩 순차적으로 정리되고 있습니다. 고철값은 입고되는 날 저녁에 입금 처리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너무 늦게 시간에 차가 들어오는 경우에는 다음날까지는 완료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옵티마 폐차 및 말소 또한 소유주를 대신해서 처리해 드리고 발급을 받아서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것을 참고하셔서 부디 안전하게 자동차를 처분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