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매그너스 폐차는 허가 받은 곳을 이용하세요. ( 가격, 보상금 )

 

준중형차의 위상을 강조하면서 대중적인 차로 등장한 매그너스는 다른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5년 동안 생산이 되다가 단종이 된 모델링입니다. 그래서 현재도 잘 관리를 해서 무난하게 운행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반면에 수리에 필요한 부품이나 비용상의 이유로 폐기를 고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차를 언제 폐기해야 한다고 딱 지정해드릴 수는 없지만 나 스스로 생각하기에 유지 수수료가 많이 들어가고 운행에 결격 사유가 생기기 시작한다면 안전상의 이유로라도 정리하는 걸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차를 폐기할 때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상식들을 정부 관허 88 폐차장에서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차를 처분하기 전에 허가받은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차를 처분하는 것도 다른 일반적인 사업과 마찬가지로 사업자 등록증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며 특정 기준을 만족해야만 정부에서 승인을 내려주고 있습니다. 차량 폐기에 필요한 일정한 부지와 장비, 인력 등 여러 방면에서 조건을 확인하여 통과한 곳에만 관허를 승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식 업체인지 확인하는 절차는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바로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불미스러운 사건들을 미연에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88 센터처럼 정직한 루트를 통해서 승인을 받고 사업을 하는 처리장이 있는 반면에 허가가 떨어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몰래 영업을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대포차나 중고차 재판매, 불법 운영, 각종 수수료와 과태료, 벌금 등 불미스러운 행각에 연루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말소증을 보여주지 않아서 추후에 확인을 해 봤더니 말소는커녕 다른 곳에서 운행이 되고 있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드린 사업자등록증과 사원증이 준비되어 있는지 꼭 알아두시고 만약 유선상으로 확인을 시켜주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다른 곳을 살피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조금 더 안전하게 매그너스 폐차 가격을 받고 무사히 처리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연식이 높아도 고철값은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종종 차를 정리했을 때 받게 되는 고철값은 동일한지 여쭤보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건 어떤 곳에 의뢰를 하고 함께 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평범한 방식으로 폐기를 진행했을 때에는 국내의 철강 시세의 변동 추이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메인 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알루미늄 휠, 촉매, 엔진 등 몇 가지 종류만 빼면 나머지는 모두 고철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철강 시세가 아무리 심한 폭으로 변동을 해도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는 점은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차량의 상태가 운행 가능한 수준이고 매그너스 폐차 보상금을 많이 받고 싶은 분은 리사이클링 처리 방법을 선택하고 있는 88 센터 같은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사용을 한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 방식은 주요 부속품을 포함한 마운트, 램프 등 하부와 내관, 외관 등에서 재활용을 할 수 있는 종류를 추가로 해체 후 판매하여 차액에서 발생한 이윤의 일부를 소유주에게 돌려드리는 원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업체들은 아직 차가 정상 기능을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 탈거를 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고 추가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작은 부속품이어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재사용을 기대하는 곳과 함께 하신다면 받는 금액을 더욱 많이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곳은 리사이클링에 필요한 장비와 부지, 인력들이 모두 갖추어져 있음으로 처리 속도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차를 가져가는 과정에서 수수료를 요구하는 곳은 주의하세요.

 

말소 처리를 할 때는 정부에서 정해 준 필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건 차종과 차주님에 관계없이 공통적으로 부여되는 것으로 지불을 하셔야 행정 처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필수 금액을 제외한 다른 수수료를 요구하면서 조용히 중간 마진을 챙기려는 무허가 폐기장이 많습니다. 예로 자동차의 압류나 미납금 내역을 알 수 있는 원부 조회비, 차를 인계하는 데 필요한 견인비와 탁송비 등의 추가금을 요구하는 수법들입니다.

 

분명히 알아두셔야 하는 건 법적으로 명시되어 있지 않은 매그너스 폐차 비용은 내지 않으셔도 된다는 점입니다. 과한 수수료는 차주님과의 신뢰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결과적으로 보상금의 액수를 줄여서 손해를 발생시키게 만들 수 있는 만큼 부당한 요구라면 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88 센터에서는 추가금( 수수료, 출장비) 등 부당한 것을 요청드리지 않으니 오직 차를 처분하는 과정에만 집중하실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유의사항을 종합적으로 확인하셨다면 이제 필요한 서류를 안내드리겠습니다. 개인 명의의 차주님일 경우 운전면허증, 주민 등록증 중에서 소지하고 있는 것을 앞면만 사진 찍어 문자로 직원에게 전송해주시면 되고 차량 등록증의 경우는 원본 제출이 필수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보내주실 때 함께 넘겨주시면 됩니다.

 

다음에 차의 상태에 따라서 견인차 또는 탁송하는 기사님이 방문하니 차의 상태와 방문할 주소, 시간만 정해서 알려주시면 순서대로 수거해서 가져오게 됩니다. 이렇게 입고된 차는 그 자리에서 안전하게 분해하고 말소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당일날 정리된 차는 입금도 저녁에 지급이 원칙이지만 만약 늦은 시간에 인계됐다면 다음날 오전까지는 처리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물론 말소증도 문자로 보내드리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