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혼다 CRV 폐차할때 손해입지 않는 방법

 

아직까지 기능상의 이상이 없는 자동차도 세월이 지날수록 부품이 닳으면서 잔고장을 일으킬 확률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전까지 관리를 잘해 왔고 주기적으로 점검을 받았다면 수명을 1~2년 더 연장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래 관리를 할수록 신차에 비해서 연비가 떨어지며 매연이나 주요 부품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혼다 crv 폐차 가격을 지급받고 정리하는 것을 권장해 드릴 수 있습니다. 처분할 계획은 세웠지만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이 글을 준비했습니다. 손해를 입지 않고 정확하게 말소까지 무사히 완료하고 싶은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1. 고철값이 잘 책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차량을 폐기를 고민할 때 가장 먼저 고철값을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많은 분들의 공통적인 관심 주제인 만큼 검색하면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답변부터 드리자면 혼다 crv 폐차 보상금은 차종에 따라서 결정되는 것이 아니며 회사의 운영 방법에 따라서 나뉘고 있습니다.

 

만약 과거처럼 모든 부품을 고철로 압축하고 날마다 변동되는 철강 시세에 맞춰서 계산하는 처리장을 이용했다면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일률적인 금액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88 폐차장처럼 차종에 상관없이 성능과 상태가 좋은 부속품을 재활용해서 유통하는 원리로 이윤을 돌려드리는 리사이클링 영업장을 방문한다면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2. 차를 인계할 때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처음 진행 방법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견인료, 탁송료, 원부 조회비, 주유비, 거리에 따른 추가금, 보관료 같은 것들이 기본적으로 부과된다고 알고 계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철값을 많이 줄 수 있는 곳만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지출하는 것이 적은 곳을 함께 탐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부수적인 것들은 법적으로 내야 한다는 조항이 없으므로 각 업체의 주관에 따라서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말해 혼다 crv 폐차 비용을 불필요하게 지불하지 않고 경제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부담도 지게 만들지 않는 공식 88 폐차장을 찾아오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쉽게 간과할 수 있는 부분인 만큼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필수 서류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는 처리장까지 직접 찾아와서 관련 서류를 작성하고 제출해야 해서 번거로워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편안하게 유선으로만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화를 주셔서 담당 직원에게 현재 살고 있는 있는 지역과 차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설명해 주시면 필요에 따라서 견인, 탁송 기사님을 배치해 드리고 있습니다.

 

서류는 총 세 가지로, 사본만 있어도 되는 신분증과 통장 사본은 사진을 문자로 보내고 원본이 필요한 차량등록증은 차와 함께 보내 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도 미리 설명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사본 서류를 보낼 때는 선명도를 확인하셔야 다시 발송해야 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인증을 거친 후에 차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고 견인 및 탁송을 진행할 일정까지 잡았다면 자체적으로 고용하고 있는 내부 직원이나 연계된 곳의 기사님에게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 분들이 약속된 일정에 방문하기 전 다시 한번 연락을 드리는데,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면 차량등록증을 차 안에 미리 수납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기사님이 도착했을 때 차키와 함께 주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5~7분 정도 대면해서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시간을 내기 힘들다면 다른 사람에게 부탁해도 됩니다. 혼다 폐차 비용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청구되지 않으니 염려 안 하셔도 됩니다.

 

 

 

 

5. 입고된 순간부터 해체 작업에 돌입합니다.

 

차량이 현장에 도착하면 행정 처리 시에 요구되는 필수 서류들이 전부 갖춰졌는지 확인한 다음에 번호판을 떼어내고 있습니다. 분리한 것은 명확하게 처리하게 되며 선별 가능한 부속품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탈거한 부품들은 앞에서 설명드린 리사이클링 공법에 맞춰서 다시 유통될 준비를 하며, 나머지는 압축기에 넣고 고철로 가공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말소 처리를 위한 서류 준비를 진행하게 되는데 손이 많이 가는 만큼 입고된 날에 마감하기 위해서는 점심 무렵까지 차를 입고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간을 잘 맞추지 못했더라도 다음 날 오전까지 모두 처리될 수 있도록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일반 방식이 어렵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세요.

 

88 폐차장의 직원에게 기본 정보를 말씀하시면 내용을 토대로 원부 조회를 실시하게 됩니다. 대부분 미납이나 연체된 내역이 없기 때문에 이 경우 일반 폐기 방식을 진행하게 되지만, 만약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서 미처 내지 못한 벌금이나 고지서가 있는 경우 이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은 압류 폐기라는 특수한 과정을 거치면 얼마든지 말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일반적인 방식과는 다르게 중간에 여러 과정이 소요되며 특정 기관을 거쳐야 하므로 말소 기간이 45~60일 정도 필요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렇듯 자동차를 처분하는 방식이 한 가지만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내가 필요하다면 원하는 방법에 맞춰서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대신에 오랜 기간 동안 많은 경험을 가지고 각 방법을 잘 숙지하고 있으며 행정적인 처리까지 도와줄 수 있는 공식 업체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다 crv 폐차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 부분을 참고해서 손해 보지 않고 마무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