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아반떼md 폐차 안전, 만족할 수 있는 곳

 

과거에는 한 번 구매하면 정비를 정말 열심히 해서 오랜 시간 경제적으로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요새는 장기로 빌리거나 차의 가치가 많이 하락하기 전에 중고차로 되파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애정을 갖고 자동차를 대하는 소유주 분들도 많은데요.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잔고장이 많이 일어나고 주행 시 안전상의 문제가 걱정되는 상태로 바뀐다면 아반떼md 폐차 가격을 받고 정리하는 걸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고철값을 잘 지급받기 위해서는 어떤 점들을 참고해야 하는지와 의뢰할 곳은 어느 기준으로 결정해야 하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공식 인증을 받은 곳만 이용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것 중의 하나가 의뢰할 곳을 찾는 것입니다. 처리장은 집 근처의 외곽만 둘러봐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지만 맡기길 주저하는 이유는 이곳이 88 폐차장처럼 공식으로 지정된 곳인지 확신이 서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모르시는 분들은 무턱대고 의뢰하면서 자칫 무허가 폐기장을 만났을 때 상당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인건비, 기름값, 장비 이용료 등 많이 부과하면서 지불하지 않으면 차를 돌려주지 않는다고 강요하는 사례도 있으며, 불법 영업차나 대포차 혹은 중고차로 판매하면서 잠적하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이런 데를 피하기 위해서는 우선 공식 처리장만 보유할 수 있는 사업자 등록증 원본과 직원의 사원증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두 가지 모두 준비되어 있지 않거나 보여주지 않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면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참조해서 좋은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2. 같은 차량이어도 상태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동일 차종은 같은 아반떼md 폐차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성능이 우수하고 보존 상태가 양호한 차는 88 폐차장과 같이 리사이클링 영업장을 이용할수록 더 많은 이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살펴볼 때 이러한 기준을 설정하고 찾아본다면 더 경제적으로 처분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차를 수거할 때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차를 폐기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시설로 차를 입고시켜야 합니다. 만약 현장으로 직접 운행해 올 시간이 없거나 주행을 하지 못한 차량이라면 견인과 탁송을 의뢰해야 할 것입니다. 이때 수수료를 얼마만큼 부과될까 걱정하시는 차주들이 많은데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88 폐차장에서는 차를 수거할 때 견인비와 같은 아반떼md 폐차 비용을 일절 청구하지 않으니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업체나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자체 직원이 부족하거나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지 않아서 사설에 의뢰하며 중간에서 20~40만 원의 마진을 챙기고 있으니 정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아래 방법만 따라 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과거에 아반떼 md 폐차를 하려면 여러 차례 방문해야 해서 불편해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현재는 이런 과정이 간소화되면서 유선으로도 서류 준비와 접수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연결이 되면 담당해 줄 직원이 여러 가지를 여쭤보는데, 차의 상태와 거주지, 바퀴 안에 휠의 재질, 주행 가능 유무 등만 설명해 주시면 됩니다.

 

차의 상태에 따라서 견인과 탁송 일정을 잡으면 접수 절차는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라 서류를 준비해 주셔야 하는데 통장과 신분증은 글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선명하게 찍어서 문자로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자동차 등록증 원본은 기사님이 도착하기 전에 차 내부에 수납하거나 이후에 열쇠랑 같이 챙겨 주시면 됩니다.

 

 

 

 

5. 처리하는 데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마칠 때까지 간혹 며칠 이상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처리하는데 대부분 하루의 시간이 필요하며 당일 말소 신청까지 완료할 수 있지만, 자동차가 입고되는 시간이 지연된다면 익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후 2시 30분 전까지는 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차를 보내 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차량이 들어온 순간부터 내부 규정에 의해서 해체와 분리 작업을 실시하는데, 유통 가능한 부품을 제외한 나머지는 고철로 분류해서 철강 시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말소 신청이 완료되고 확인증이 나오면 보기 편하시도록 문자 메시지로 전송드리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입고 시간 때문에 일정이 미뤄질 경우 담당 직원이 미리 안내드리고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6. 폐차 가격은 편하신 대로 지급드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과정을 알아봤지만 정작 고철값은 언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소유주 분들이 많습니다. 88 폐차장에서는 차를 넘겨받고 바로 입금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당일 저녁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만일 조금 더 앞당겨서 지급받고 싶다면 담당 직원에게 언질을 주시면 반영해 드리고 있으니 편하신 대로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이 때는 차량을 견인, 탁송하러 가시는 기사님이 확인 후에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아반떼md 폐차를 할 때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과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었던 내용을 짚어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만일 일반 방식이 아니라 압류, 상속, 조기 등 특수 과정 중에서 선택해야 할 때도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각 방식에 맞춰서 담당 직원이 체크하여 도와드리고 있으니 이해가 잘 안 되시는 부분이 있다면 도움을 받아서 처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안내해 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차량을 무사히 말소시켜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