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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

엑센트 폐차하고 좋은 보상 받기

 

1990년대 중반부터 2019년까지 자주 신형이 출고된 이 차종은 정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자동차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주변을 둘러보면 연식이 5년 내외인 신형 라인업들이 많이 보이지만, 간혹 오래된 연식의 기종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10년~15년 이상 가까이 된 차들은 안전 문제 때문에 정상 주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고 관리하는 과정에서 경제적인 비용 부담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버티지 못하고 엑센트 폐차 가격을 받으며 일찍 처분하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처음 준비를 하는 경우라면 정보가 부족해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지금부터 설명드릴 주의사항을 끝까지 정독하여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관허 등록이 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하세요.

 

차를 폐기할 때는 지정된 곳을 찾아야 한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정작 어떤 업체가 정직한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어디를 가야 고철값으로 더 받을 수 있는지 고민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관허 업체와 무허가 폐기장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도 도시 외곽에는 정말 많은 처리장들이 위치해 있지만 전부가 등록을 받은 것은 아닙니다. 그중에서는 정부와 협회에서 자격 기준을 통과하지 못했지만 불법적으로 점거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허가 폐기장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될 경우 차량을 가져갈 때 많은 견인료를 요구할 수 있고 이차적으로는 심한 금전적인 손실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로 약속되어 있는 고철값이 있었지만 요구하는 견인비와 같은 것을 납부하지 않으면 고철값부터 차량까지 돌려줄 수 없다고 강요하는 곳도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청구한 것을 지불하지 않았을 때 무작정 다른 데로 판매하거나 넘기는 수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법적인 행정 처리까지 할 수 없기 때문에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사전에 영업을 해도 된다는 등표인 사업자 등록증과 전체 직원의 사원증을 체크한 다음에 맡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88 폐차장의 경우는 차주님이 요구할 시 즉시 2가지를 문자로 보내드리고 있으니 원하시는 경우 언제든지 말씀하시면 됩니다.

 

 

 

 

2. 같은 차종이라고 고철값도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간혹 기종이 비슷하면 주변 사람들이 처분 한 후기를 읽으면서 내가 진행했을 때도 엑센트 폐차 보상금을 비슷하게 받을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옛날 방법으로 진행하는 곳에서는 그날마다 달라지는 고철 시세의 차이를 반영하기 때문에 평균 시세는 비슷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88 센터처럼 리사이클링 처리장으로 찾아온다면 차량의 상태에 따라서 결정되고 있습니다.

 

이는 재활용을 한다는 개념으로 정상 주행이 가능할수록 더 많은 금액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 휠일 때는 5만 원을 추가로 해서 지급받을 수 있으니 미리 담당 직원과 협의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3. 추가비를 요구하는 곳인지 미리 확인하세요.

 

센터로 들어오는 차들은 모두 정상 작동이 되고 건강한 상태가 아니다 보니 필요할 때는 견인을 요청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당연한 과정에서 거리와 주유비를 계산해서 많게는 70만 원 이상까지 엑센트 폐차 비용을 청구하는 곳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수수료 부담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부당하게 책정된 가격을 떠안으면서 손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관허 등록이 되었고 차주께서 부담스러워할 만한 수수료는 일절 청구하지 않는 88 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예전에는 서류를 하나씩 동봉해야 하고 직접 찾아와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했다면 이제는 그런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두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고 연락 한 통이면 담당 직원이 순서대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소유주께서는 차의 상태와 거주지 등 기본 정보를 설명해 주시고 사본과 원본 서류를 각각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 명의일 때는 기본 신분증과 통장이 필요한데 이 두 개는 사본으로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할 때 참고하고 있습니다. 차량 등록증은 원본이 있어야 하니 미리 차 안에 보관하거나 견인 및 탁송 기사님이 도착했을 때 키랑 함께 지참해 주시면 됩니다.

 

 

 

 

5. 행정 처리도 걱정 없이 끝낼 수 있습니다.

 

접수를 했으면 미리 예정한 일정에 맞춰서 기사님이 찾아가 자동차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센터로 들어온 차들은 내부에서 진행되는 방식대로 번호판을 먼저 제거하고 해체를 시작하게 됩니다. 일부 작업이 완료되면 추가로 서류 작업을 진행하면서 소유주 말소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행정적인 처리는 엑센트 폐차를 할 때 마지막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공공 기관에 신청서를 제출해서 법적으로 자동차와 관련이 없음을 입증하고 처분을 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까지 마무리되면 말소 확인증과 고철값을 함께 드리게 되는데 원하는 경우 미리 드릴 수 있으니 편할 때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듯 마지막 단계인 말소 작업도 모두 완료되었는지 체크해야 비로소 안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종합해 드렸던 참고 내용을 살핀 뒤에 의뢰할 곳을 고르셔야 손해를 보지 않고 처분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상속, 차령초과 말소 같은 특수한 상황에 맞춰서 계획할 수 있으니 신중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