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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

라노스 폐차 단계별로 정리

 

1999년부터 2001년까지만 생산되었지만 그 당시에 가성비가 좋은 차종으로 소문이 나서 인기가 정말 좋았던 자동차가 있습니다. 그런데 벌써 생산된 지가 20년이 넘었기 때문에 관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유주 분들도 많습니다. 차량은 소유주 말소가 끝나지 않는 이상 타고 다니지 않는다고 해도 매년 공과금이나 여러 세금이 발생하게 되며 운행하는 경우라면 안전상의 문제로 정기적인 점검과 부속품 교체가 주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렇게 유지하는 게 힘들다면 라노스 폐차 보상금을 많이 주는 곳에서 처분한 다음 새로운 것을 매입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공식 등록이 된 곳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차를 처분하는 게 처음이라면 88 폐차장과 같이 인허가를 받은 곳이 있다는 것도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무작정 고철 보상금을 많이 준다는 곳에 의뢰를 하고 예상치 못한 피해 사례를 경험하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무허가 업체와 정식 등록된 곳은 겉모습으로 봤을 때 잘 분간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이런 곳에서는 고철값, 행정처리, 도난 등 여러 가지 불법적인 행위가 일어나고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전에 안내한 것보다 견인비 같은 것을 많이 요구하면서 강요하는 곳들도 있고, 접수할 때 주기로 한 폐차비를 지급하지 않고 그대로 잠적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증과 직원의 사원증을 모두 가지고 있는 공식 처리장인지 확인을 거치는 것이 안전합니다.

 

 

 

 

2.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폐기 방식은 부품을 수거한 후 나머지는 고철로 처리해서 철강 시세를 반영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지금도 처리 설비나 장비가 충분하지 않은 곳에서는 이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매입하는 부품과 철강 시세의 변동폭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라노스 폐차 가격을 많이 받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요새는 88 센터처럼 리사이클링 시스템으로 운용하는 곳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곳은 정상적으로 시동이 걸리는 차량이라면 재활용할 수 있는 부품도 많다는 뜻으로 다른 곳보다 더 유리한 금액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사전에 인프라가 모두 준비된 곳인지 파악하고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3. 자동차를 인계할 때 추가금이 나오는지 체크하세요.

 

간혹 맡길 곳을 비교하는 기준을 견인료, 탁송료 같은 수수료로 설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차를 가져갈 때 발생하는 수수료가 많이 청구되는 경우가 있어서 가급적 손해를 줄이기 위함일 텐데요. 무허가 폐기장이나 직원의 수가 적은 소규모 업체에서는 중간 이익을 위해서 일부러 추가금을 더 과하게 청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은 법으로도 정해진 것이 아니고 처리장 내부에서 요구하는 것이니 청구하는 대로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전에 88 센터처럼 불필요한 라노스 폐차 비용은 하나도 부담드리지 않는 곳에서 의뢰를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견인과 탁송은 모두 내부 직원을 이용하거나 연계된 곳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발생하더라도 자체적으로 모두 지불하고 있으니 차주님께서 추가로 내야 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러니 당연하게 납부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유선으로 편한 시간대에 접수할 수 있습니다.

 

통화나 문자 중에서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서 직원과 연결하면 배정된 담당자가 전체적인 폐기 과정을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연결이 되면 우선 자동차의 종류와 연식, 작동 가능한지, 바퀴에 휠의 재질, 거주하는 지역을 말씀해 주시면 원부 조회를 실시하게 됩니다.

 

그런 후에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맞춰서 견인 또는 탁송 기사님을 보내드리고 있으니 스케줄 조정을 미리 해서 말씀해 주시면 예약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소유주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계좌 번호는 메시지로 찍어서 보내주시면 되고 차량 등록증은 출장하는 기사님이 방문할 때 열쇠랑 같이 넘겨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차 내부에 수납해 주시면 되니 서류 준비도 간단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5.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대부분 당일날 말소가 진행됩니다.

 

만약 평일 오전~오후 2시 전까지 들어온 차는 부품 수거부터 소유주 말소까지 당일 완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입고된 차량도 순차적으로 말소 처리를 하게 되는데 관할청이 여는 시간에만 처리할 수가 있기에 늦어지는 경우는 어쩔 수 없이 익일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고철값의 경우는 차를 보내주는 날 입금 처리해 드리고 있으니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6. 특수한 경우라도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진행 절차에 큰 문제가 없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당일~익일 말소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간혹 원부 조회상 벌금, 과태료, 미납금 등 압류 이력이 잡히는 경우 일반적인 방식으로는 진행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른 시일 내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지불을 모두 끝내고 일반 방식으로 마무리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수 없다면 압류 방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법적으로 고인이 된 분의 차를 폐기할 때도 상속 폐기라는 과정을 통해서 진행할 수가 있으니 이런 경우 담당 직원에게 미리 말씀해 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특수한 경우도 일반적인 방식처럼 진행 방식은 흡사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법적으로 촉탁 기관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복잡하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관허로 지정된 88 센터에서 상의 후 진행하시면 어려운 라노스 폐차도 아주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홀로 고민하지 마시고 도움을 받아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