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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폐차

용인시 조기폐차 위한 폐차장 소개

 

작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계절 관리제에 의해서 12월부터 3월까지는 배출가스 등급이 높은 디젤차는 운행하지 못하도록 막고 있습니다. 무려 4개월 동안 제한을 받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해하고 계시는데요. 노후 경유차 관련된 제도는 이렇게 타고 다닐 수 없게 제한하는 것 이외에도 용인시 조기폐차를 함께 운영하면서 노후된 디젤차를 소지한 차주님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조건과 유의사항이 있기 때문에 88 용인시 폐차장에서 알려드리는 아래 정보를 정독해 보고 신청하는 걸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1. 정부에서 제시한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용인 조기폐차는 서류 및 성능 심사로 나눠서 진행되기 때문에 우선 서류 접수가 가능한 지부터 따져봐야 합니다. 우선 신청하려는 차의 상태는 큰 하자가 없는 양호한 상태여야 하며 운행도 정상적으로 가능해야 합니다. 배출가스 5등급의 디젤 연료를 사용하고 있어야 하고 2년 안에 받은 정기 검사에서 합격을 받아야만 합니다. 만약 매연 항목만 기준치를 초과한 경우에도 대상이 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만약 LPG나 가솔린 등 다른 연료로 튜닝했거나 DPF(매연저감장치)를 달면 안 되고 자동차의 명의는 중간에 변경하지 않고 6개월 이상 계속 보유하고 있었어야 합니다. 소유주의 거주지 또한 용인시 또는 수도권 내에서 6개월 이상 전입 신고가 되었어야 하니 기간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이 여섯 가지 조건이 모두 포함된다면 서류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2. 올해는 선택적으로 증가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연도에도 작년과 똑같이 3.5톤 미만이면 300만 원까지 용인시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생계가 더 곤란해진 분들을 위해 추가 조건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대상에 속한다면 위 금액에서 두 배로 상향된 600만 원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차주님이 소상공인이거나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중 한 곳에 속한다면 대상이 되고 영업용으로 이용하고 있는 자동차의 경우도 포함이 됩니다. 그리고 저감 조치를 하기 힘든 DPF 미개발 차량도 참가할 수 있으니 신청을 하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3. 관허 88 용인 폐차장에서 편안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이 된다면 이제 용인 조기폐차 신청서를 준비해 제출하는 과정만 남았습니다. 협회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관련된 양식과 첨부 파일이 있는데 이런 것들을 하나씩 다운로드하여서 홀로 작성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서류 심사를 통과한 후에는 어차피 관허 업체에서 성능검사를 받아야 하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번거롭게 2번 일하지 않고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88 센터로 바로 의뢰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직원과의 통화 후 자동차 등록증과 신분증 그리고 통장 사본을 직원에게 보내주셔야 하는데 직접 전달해주실 필요 없이 사진 촬영 후 전송해 주시면 참조하고 있습니다. 서류 접수가 끝나면 협회로부터 진행 현황이 문자로 날아오게 되는데 합격 여부와 성능 심사 과정, 보조금 내역 등 여러 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평균 10일 내외로 처리되거나 더 길어질 수 있으니 여유를 가지는 게 좋습니다.

 

 

 

 

4. 성능 검사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서류 상에 문제가 없었다면 통과 후 성능 검사 일정을 잡으시면 됩니다. 소유주가 하셔야 할 일은 차를 보내주시는 일정만 88 용인시 폐차장 직원과 상의해서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탁송하는 기사님을 보내드리는데 열쇠와 자동차 등록증만 소지하고 있다가 넘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기에 지인을 통해 전달해도 전혀 문제가 안된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물론 걱정하시는 견인료는 한 푼도 받지 않고 있으니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안심하셔도 됩니다.

 

차량이 도착하면 협회 직원이 직접 성능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심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간혹 이 과정에서 탈락하면 어쩌나 우려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사전에 담당 직원이 전체적으로 훑어서 확인을 해드리기 때문에 정말 큰 결함이 없다면 통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심사에 통과했다면 폐기와 말소를 진행해 드리고 그 이후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그와 별도로 고철값은 차량이 처분된 후에 드리고 있습니다.

 

 

 

 

5. 차를 구입할 때 아래 조건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작년 용인시 조기폐차 기준을 접하신 분이면 올해도 똑같이 두 번에 나눠서 차등 지급된다는 걸 알고 계실 것입니다. 말소 직후에는 조건에 상관없이 1~2달이 지나면 70%인 1차 보조금이 통장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2차는 특정한 기준을 달성해야 받을 수 있는 만큼 그 조건도 미리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기존에는 경유차를 제외한 신규로 출고된 차량만 대상으로 한정적으로 진행되었지만 올해는 중고차도 배출 가스 등급과 연료 기준만 맞추면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배출 가스 등급은 1~2로 한정되어 있으며 연료는 디젤을 제외한 것이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참고로 요새 자주 보이는 전동 킥보드나 이륜차 같은 건 제외되니 구입할 때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6. 아쉽게 조건을 맞추지 못했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용인 조기폐차는 아무나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느끼는 차주님에 따라서는 까다로운 조항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조건을 확인해 보았지만 나랑 맞지 않아서 해당 제도에 참가할 수 없는 경우 일반이나 압류 폐차로 선회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해당 방식으로 바꿔서 진행한다고 하셔도 88 센터처럼 리사이클링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에서는 더 많은 고철 보상금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상심하지 마시고 담당 직원과 상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미 해당 정책을 이용하기 위해 구비 서류를 제출했다면 동일하기 때문에 추가로 보내주시지 않아도 바로 일반 폐차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원부 조회를 해 봤을 때 연체된 금액이 있다면 우선 처리한 후에 일반 폐차로 전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듯 용인시 88 용인 폐차장에서는 다양한 처리 방법이 준비되어 있으니 상황에 맞는 방식으로 골라서 처분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