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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

라보 폐차를 안전하게 처분하기

 

독특한 이름과 디자인으로 출고된 이 차는 1991년부터 현재까지 주기적으로 새로운 라인업으로 탄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출고된 버전은 성능이나 연비 면에서도 좋은 실적을 자랑하겠지만 옛날 버전으로 갈수록 부속품이 노후되어 정상 주행을 하지 못하는 차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런 차량은 정리하지 않을수록 정비할 곳이 많아지고 유지하는 것이 더 많이 들게 되어 자동차로서 가치가 떨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 좋은 라보 폐차 가격을 받고 처리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그런데 대부분 처음 이런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어려워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관허 업체인 88 폐차장에서 어떤 과정을 거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협회에서 인증한 곳을 선택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자동차 폐기를 맡길 곳을 선택하는 건 가장 첫 단추를 끼우는 것과 같습니다. 잘못된 곳을 고른다면 과정이 힘들 수 있고 오히려 피해까지 받거나 법적인 일에도 연루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식 인증을 한 안전한 곳인지 구분하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현재는 많이 정리되었다고는 하지만 곳곳에서 무허가 폐기장을 찾았다가 피해를 보고 있다는 사례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데는 고철값보다 더 많은 라보 폐차 비용을 요구하며 차를 저당으로 잡기도 하고 중간에 아무런 동의도 없이 중고차나 대포차 그 외 유통망을 통해서 넘기는 등 불법적인 행위도 서슴지 않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잘못되어 과태료나 벌금 등을 지불할 때에도 차주님이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니 안전하게 처분하고 싶다면 여기 88 센터처럼 공식 지정된 곳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정상 주행이 된다면 사전에 미리 고지해 주세요.

 

잘 관리된 노후 차가 새 것보다 더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메인 부속품의 상태나 성능이 모두 양호하며 잘 달릴 수 있는 차량은 88 센터처럼 리사이클링 처리장에서 처분했을 땐 더 많은 라보 폐차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평범한 방법으로 처분을 하는 곳에 맡길 경우 고철값이 줄어들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고철 보상금은 차종과 부품에 따라서도 달라지지만 어느 방식으로 폐기하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중 리사이클링 방법은 메인 파츠를 포함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부속품들도 모두 추출하여 수요가 있는 각 지역으로 유통을 한 뒤 거기서 발생하는 금액의 일부를 차주님에게 드리는 방법으로 이윤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동시에 재활용을 하면서 환경 공해까지 예방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방식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차의 상태가 훌륭하다면 88 센터처럼 리사이클링을 진행하는 곳에 맡겨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부담스러운 수수료는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무리 고철값을 많이 주고 좋은 곳이라고 할지라도 차를 이동시킬 때 수수료가 많이 발생한다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폐기를 할 때는 현장으로 직접 차량을 가져와 진행하기 때문에 상태에 따라서도 견인과 탁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허가받지 않은 폐기장에서는 km에 따라서 견인료를 더해서 받기도 하며 탁송하는 기사님에게 드려야 하는 인건비, 주유비, 톨게이트비 등을 빌미로 부당한 수수료를 억지로 요구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문제는 유선으로 상의를 할 때는 별다른 언급도 하지 않았다가 모든 과정이 끝나고 나서야 견인료를 요구하는 등의 수법을 사용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알고 계셔야 하는 점은 이러한 부가 수수료들은 법적으로 지불해야 한다는 내용이 없으며 각 업체에서 알아서 조율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편하다고 생각되면 다른 곳에서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88 센터에서는 견인비와 같은 라보 폐차 비용도 받지 않으니 한결 안심하고 폐기를 맡길 수 있습니다.

 

 

 

 

4. 편한 곳에서 유선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유의사항을 전부 읽었다면 이제 직접 접수를 할 순서입니다. 유선이나 메신저 등 편한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 직원이 물어보는 차의 기본 정보, 부속품의 기능 등 대략적인 것들만 답변해 주시면 그에 맞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말씀해 주신 정보들을 취합해 고철값이 얼마나 나올지도 상세하게 설명드리고 있으니 참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류도 차주님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처분할 차의 등록증만 구비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이후에는 편한 시간대에 맞춰 탁송, 견인 일정을 조정하는데 차가 파킹 되어 있는 장소와 번호판 그리고 잠시 5분 정도 시간을 낼 수 있는 날을 정해서 알려주시면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다음 기사님이 오시면 등록증을 직접 전달해 주시거나 잃어버리지 않도록 자동차 안에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의 신분증은 원본 제출이 필요치 않으니 글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찍어서 배정된 직원에게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5. 행적 처리까지 깔끔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차는 센터로 도착한 직후 리사이클링 처리 시스템에 맞춰서 체계적으로 분해한 뒤 남은 차체는 압축기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른 오전이나 오후 2~3시 전까지 입고 처리가 되었다면 당일 라보 폐차와 말소까지 모두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시간대에 들어오면 폐기하는 시간과 관할청의 영업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익일까지 기다려 주시면 금방 말소를 도와드립니다. 하지만 고철값의 경우는 무조건 차가 들어오는 날 입금 처리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동안 차를 폐기하는 과정이 어렵다는 인식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았지만 지금까지 알려드린 사항을 이해를 하시고 믿을 수 있는 88 센터와 함께 한다면 아주 편하게 처분하고 만족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언제든지 처분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직원과 상의해서 진행을 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