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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

라세티 폐차하고 보상금 잘 받기

 

2003년부터 생산되기 시작하여 2011년에 마지막 출고를 한 뒤에 단종이 된 해당 차량은 가장 오래된 연식만 환산해 본다면 거의 18년이 넘었습니다. 차의 평균 수명은 10년에서 15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미만이어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서 성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손이 무척 많이 가기 때문에 더 이상 유지가 힘들 것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라세티 폐차 보상금을 받고 시원하게 정리하고 계십니다. 자동차는 살 때도 어렵지만 팔 때도 어렵다는 말이 있는 만큼 차를 폐기하는 것도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1. 공식으로 허가를 받았는지 확인하세요.

 

시 외곽으로 조금만 빠져보면 곳곳에 폐기장들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번이 차를 폐기하는 것이 처음이신 분들은 공식적으로 허가받은 곳인지 또는 무허가 폐기장인지 구분하기 힘들어서 겉모습만 보고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를 폐기하는 것을 이렇게 즉흥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정식으로 허가받은 곳인지를 따지면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이 부분을 놓치고 무허가 업체에 의뢰를 하게 되면 진행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거나 소유주 말소가 되지 않는 데에 따른 책임을 차주님이 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부당한 방법으로 라세티 폐차 비용을 요구하거나 불법적인 루트로도 사용될 수 있으니 사전에 전 직원이 사원증을 지참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직접 보여달라 당당하게 요구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88 폐차장은 사원증과 더불어 공식 처리장임을 입증할 수 있는 사업자 등록증도 존재하니 믿고 맡기셔도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2. 조금 더 많이 받으려면 이걸 참고해야 합니다.

 

고철값은 차종마다 시세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처리하는 방식에 따라서도 평균 금액을 받거나 그보다 더 많이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고철값을 받고 싶으면 88 센터처럼 리사이클링 방법을 활용하는 곳에서 진행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일반적인 폐기는 차가 입고되면 배터리, 엔진 같은 중요한 부품만 먼저 떼어내고 나머지는 철강 시세로 환산하기 위해 고철로 처분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리사이클링 방법은 남은 차체를 고철로서 처리하는 건 동일하지만 그전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부품들을 추가로 탈거한 다음에 유통을 시켜서 이윤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금액의 일부를 소유주에게 드리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은 라세티 폐차 가격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3. 견인료, 탁송료를 요구하는 곳인지 체크하세요.

 

아무리 노후된 차량이어도 관리가 잘 됐다면 먼 거리 주행도 충분히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오래 방치 또는 사고 등의 이유로 견인을 하지 않으면 현장으로 입고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견인을 할 때 일부러 수수료를 청구하여 중간 마진을 절약하는 업체들이 종종 발견되고 있습니다. 탁송도 이와 비슷하게 거리에 따른 추가 요금, 출장비, 기사님에게 드려야 하는 인건비 등 말도 안 되는 항목으로 청구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이런 수수료는 차주님께서 낼 의무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렇게 부당한 대우를 하는 곳은 과감히 떠나시고 88 센터처럼 라세티 폐차 비용을 받지 않고 무상 견인, 탁송을 지원하는 곳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유선으로 비대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유선으로 직원과 통화하시면 접수 안내부터 방법, 처리 과정, 결과까지 모두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에 차주님은 차를 넘겨줄 일정을 정하시고 구비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서류는 고철값을 드려야 하는 계좌 번호와 소유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의 원본입니다.

 

앞에 2개는 사본 제출을 해도 지장이 없기 때문에 사진을 찍어 문자로 보내주시면 되지만 차량 등록증은 행정법 상 원본을 필요로 하므로 견인이나 탁송을 할 때 기사님에게 건네주시면 됩니다.

 

 

 

 

5. 전체 과정을 총괄해서 맡아드리고 있습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다면 대부분 입고된 후 분해 작업을 거친 뒤 번호판을 폐기해서 주행을 하지 못하도록 체계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드린 리사이클링 공법으로 사용 가능한 부품을 선별한 뒤 처분이 모두 끝났다면 고철값을 입금드린 후 말소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이 오전에 들어온 차량이라면 말소 접수도 당일날 가능하기 때문에 하루면 라세티 폐차 보상금을 받고 끝낼 수 있지만 오후 늦게 들어왔다면 익일까지는 기다려야 합니다. 물론 고철값의 경우는 차가 입고되는 날 입금 처리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6. 이 외의 방법도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접수하는 과정에서는 원부 조회라는 걸 실시하게 됩니다. 별 문제가 없는 자동차는 압류 내역이나 미납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전부 정리하기 전에는 일반적인 폐기 방식을 이용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차주님이 직접 납부를 하거나 고철값 안에서 납부할 수가 있는 경우에는 대신 납부하고 남은 금액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서 어쩔 수 없이 납부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면 차를 먼저 처분하는 압류 폐기 방식을 이용하시면 되고 일반 방식과는 다르게 말소에 걸리는 시간까지 대략 2개월을 추가로 기다려야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늘어나서 이런 방법을 이용하시는 분들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합법적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니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폐기는 생각보다 여러 가지 유형이 있고 처리하기 다소 까다로운 케이스들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압류, 상속, 조기폐차 등 상황에 맞는 방법을 택해 도움을 받아서 진행한다면 그동안 마음고생의 대상이었던 자동차도 금방 정리할 수 있을 테니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유선 또는 메시지로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