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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폐차

광주시 조기폐차 폐차장 인정 받은 곳(경기도)

 

내 자동차가 배출가스 5등급으로 분류되어 있고 연식이 오래된 노후된 디젤 차면 광주시 조기폐차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까지 배출가스 등급이 높은 노후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한 정책이 많은데요. 하지만 오늘 알려드릴 것은 운행을 할 수 없도록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자에 한해서 보상금을 제공하고 새로운 차로 변경할 수 있는 지원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해도 여전히 우리 시는 진행을 하고 있지만 서울시는 이번 연도를 끝으로 더 이상 운영하지 않는 것을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것이 통과되면 경기도도 같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기에 만약 제도에 참가하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능한 조건이 좋을 때 처분하는 걸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1. 기준을 모두 만족하는지 체크하세요.

 

해당 제도에 참가하려면 그에 맞는 자격을 갖춰야 합니다. 그래서 차주님께선 차의 상태부터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현시점으로 배출가스 5등급으로 분류된 디젤 차량이며 종합 또는 정기 검사에서 통과한 차인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또한 범퍼나 리어 필러 등 외관에 심각한 구멍이나 부식, 하자 등이 없어야 하고 창문도 깨져 있으면 안 됩니다. 그리고 정부에서 지원을 받아서 매연 저감 장치를 단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차주님은 수도권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기록이 남아 있어야 하고 소유한 자동차 역시 명의로 등록된 지 6개월의 기간이 넘었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이 여섯 가지 기준을 모두 부합해야만 신청을 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대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2. 일시적으로 상한액을 올릴 수 있게 됐습니다.

 

현재 진행되는 광주 조기폐차 지원금의 기존 상한액은 작년과 똑같은 300만 원입니다. 하지만 차상위계층, 기초생활 수급권을 받고 생활하는 분, 소상공인으로 영업용 차를 처분할 때에는 많게는 600만 원까지 상한액을 대폭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조적인 문제가 있어서 차에 매연 저감 장치를 부착하기 힘든 상황일 때는 추가로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니, 만약 이 특수 대상자에 해당된다면 88 경기도 광주시 폐차장을 통해서 그에 맞춰서 서류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3. 신청 방법과 서류 심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항목을 체크했다면 이제 접수를 해야 단계에 맞춰서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해야 되는 서류는 소유주를 알 수 있는 신분증과 보유한 차량의 등록증 그리고 통장 사본입니다. 일단 서류를 심사하는데 모두 원본이 아니라 사본만 있으면 충분하기 때문에 사진을 문자에 첨부해서 보내주시면 되지만 성능검사를 받을 때는 자동차 등록증은 원본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담당 직원이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평균 6일 전후로 서류 심사가 진행됩니다. 진행 상황이 궁금하신 분들은 협회에서 전반적인 현황과 통과 여부, 보조금 예상 내역, 성능 심사 일정을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문자로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성능 검사도 어렵지 않게 마칠 수 있습니다.

 

1단계 서류 테스트가 끝났다면 이제 2단계인 성능 심사를 대비하셔야 합니다. 협회 소속의 공무원의 주관 하에 진행되기 때문에 88 광주 폐차장 직원과 사전에 일정을 조율해서 탁송 기사님에게 차를 인계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탁송료는 전혀 받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자동차 등록증의 원본만 별도로 수납해서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까지 무난하게 통과가 되었다면 경기도 광주시 조기폐차에 최종 선정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다음은 물리적으로 분해한 후에 소유주 말소에 필요한 행정 처리를 실시하게 됩니다.

 

 

 

 

5.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서류와 성능 검사라는 과정을 모두 통과했다면 이제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을 받고 새로운 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총 2번에 나눠서 지급이 되는데 70% 의 1차는 말소 확인증이 나온 날로부터 약 60일이 지났을 때 순차적으로 시청에서 공무원들이 직접 입금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 그다음 2차는 경유 차종을 제외한 새 차를 매입하고 소유주 그대로 등록을 했을 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1차 지원금을 받은 후에 다시 차를 구매하지 않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런 경우 2차 보조금은 받기 힘드니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작년과 다르게 중고차도 배출가스 1~2 등급 기준을 충족하고 디젤 외의 연료를 쓰는 기종이라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조금 더 경제적으로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1차는 88 광주시 폐차장 직원이 말소 후 즉시 신청서를 대신 제출해 드리고 있는데 2차에 해당되는 것은 차량을 구입하러 갔을 때 상주해 있는 직원이나 딜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니 착오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6. 참여가 어려워도 실망하지 마세요.

 

해당 제도는 노후차만 소지한다고 해서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게 아니라 특정 조건을 추가로 만족해야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중간에 참가 자격을 잃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차량을 어떻게 폐기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겠지만 고철값을 더 많이 지급해 줄 수 있는 관허 처리장에서 일반 폐기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광주 조기폐차 때와 준비 서류가 동일하기 때문에 추가로 제출하거나 준비해야 하지 않으니 상황에 맞춰서 담당자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은 어떤 방식으로 노후 경유차를 처분할 수가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만약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다른 지역에서는 올해까지만 진행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조건이 좋게 개편되었을 때 준비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은 88 광주 폐차장처럼 신뢰할 수 있는 관허 업체에서만 진행할 수 있으니 사전에 인허가를 받은 곳인지 체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