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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

코란도 조기폐차하고 증액된 지원금 받기

 

현재도 단종되지 않고 늘 새로운 버전을 갱신하고 있는 이 차종은 역사가 오래된 만큼 연식이 15년 이상 경과한 라인업도 있습니다. 여전히 출고는 되고 있지만 오래전에 구입했고 아직 처분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보유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시에 연료를 경유종으로 선택했다면 현재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와 다양한 출입 제한 정책 때문에 불편함을 이루 말할 수 없을 텐데요. 이럴 땐 코란도 조기폐차를 신청하면서 정부 보조금을 받고 처분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지역별로 조기 마감되는 경우도 많으니 관심이 있다면 늦기 전에 조금 더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1. 접수하기 전에 조건부터 확인하세요.

 

해당 정책은 국민이 납부한 귀한 세금으로 운용되는 지자체 사업이기 때문에 아무나 함부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차의 상태부터 기간까지 살펴봐야 합니다. 먼저 디젤로 움직이는 배출가스 등급 5를 받은 상태여야 하고 자동차 정기 검사에서 합격하고 정상 작동이 될 만큼 정상적으로 관리된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매연 저감 조치나 LPG 연료 교체 등 의 과거 이력이 있으면 참여가 불가능하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부정 신청을 막기 위해서 자동차의 소유주로 등록된 기간이 6개월 이상인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기 관리 지역 또는 수도권 안에서 6개월 이상 전입 신고하고 생활한 사실도 있어야 하므로 꼼꼼하게 살피셔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미달되거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참가하기 힘드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1가지 항목이라도 부족한 경우에는 일반 코란도 폐차 비용을 받고 진행해야 할 수 있으니 88 센터 직원과 먼저 상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작년부터 올해는 상한액이 3백만 원으로 증가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2019년도와 비교했을 때 2배 더 상향된 금액이지만 올해는 저소득층이나 소상공인 그리고 영업용으로 해당 차를 이용하는 경우 현재 한도에서 추가로 2배 더 상향된 6백만 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별도로 차량이 출고된 지 너무 오래되어 DPF 장착이 구조상 어려운 경우나 생산 자체가 안된 경우에는 추가로 6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타격이 큰 분들을 대상으로 추가된 조건인 만큼 아무나 신청할 수 없고, 상황에 따라서 소득이나 신분을 입증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 있으니 담당 직원과 체계적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3. 자격이 주어졌다면 서류 심사부터 받아보세요.

 

코란도 조기폐차 조건이 전부 맞는 것 같다면 이제 두 번의 심사를 거쳐서 정말 조건이 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첫 번째 서류 심사부터 대비해야 하는데 차주님 혼자서 작성할 때는 시간이 오래 소요되고 중간에 보완하는 과정이 추가될 수 있기 때문에 협회에서 인정한 88 센터 직원과 함께 준비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먼저 간단한 통화 후에 신분증, 통장, 차량 등록증 사본만 있으면 되고 모두 문자로 보내주시면 되니 크게 어렵지 않으며 그대로 맡겨 주시면 되니 한층 편안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서류 심사까지는 대략 7일 전후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미리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협회에서 진행되는 현황, 결과 등을 문자로 통보하니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성능 심사 준비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간혹 서류 심사는 걱정하지 않지만 마지막 성능 심사에서 탈락하면 어쩌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차를 보내실 때 담당 직원이 전체적인 상태와 결함이 있는지를 미리 체크하기 때문에 특이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통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차를 직접 가져올 필요가 없으며 무상으로 탁송 기사님을 보내드리고 있으니 부담 없이 맡겨 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차량 등록증 원본도 함께 넣어 주시거나 기사님에게 건네주시면 인계할 때 같이 가져오고 있습니다.

 

원본 서류는 성능 검사에서 통과한 후 소유주 말소를 신청할 때 관할청에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이 과정까지 무사히 마쳤다면 최종적으로 통과했고 이제 뉴코란도 조기폐차비를 받아서 새 차를 구입할 수 있다는 대상자가 된 것입니다.

 

 

 

 

5. 정부 보상금은 일시급으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간혹 코란도 조기폐차 지원금이 일시급으로 나오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019년도까지는 그렇게 운영되었지만 작년부터는 1차, 2차로 나눠서 지원되는 대신에 기본 상한액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1차 70%에 해당되는 약 210만 원은 소유주를 말소하고 나서 확인증이 발급되면 그 날짜를 기준으로 60일이 경과했을 때 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는 88 센터 직원이 자체적으로 처리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소유주께서는 편안하게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2차 30%에 해당되는 나머지 90만 원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제안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신규 자동차를 매입해야 합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말 그대로 경유차를 제외한 신차를 뜻하지만 올해부터는 중고차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개편되었으니 관련해서 자세히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중고차여도 배출가스 등급을 3~5 점수로 받았거나 똑같이 디젤을 사용하는 경우 부적격하기 때문에 지원을 받기 힘듭니다. 또한 신청서는 88 센터 직원이 아니라, 차를 구입하러 갔을 때 직원과 잘 상의해서 제출해야 하니 번거롭겠지만 참고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 부분까지 숙지했다면 정부에서 주도하는 제도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모두 배웠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하는 게 처음이라면 서류 준비와 작성 과정부터 애를 먹을 수 있으니 마지막 심사 과정까지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관허 88 폐차장과 함께 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조건이 안되어서 어쩔 수 없이 일반 코란도 폐차 가격을 받고 처분할 수도 있으며 관련해서도 언제든지 요청하시면 친절하게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