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폐차

차량 폐차 절차 너무 쉬워요.

(관허 업체)_o 2021. 4. 2. 08:18

세상의 모든 일은 누구나 처음 하다 보면 어렵고 복잡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차를 처분하는 것도 동일한데 그 이유는 차량 폐차 절차 관련해서 처음에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와 내부에서 어떤 일이 처리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에 두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런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관허 업체인 88 폐차장에서 어떤 과정을 통해서 일 처리가 되는지와 고철 보상금을 어떻게 하면 더 받을 수 있는지를 체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휠이 무슨 재질로 만들어졌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차를 폐기하는데 바퀴에 있는 휠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를 알아보아야 하는 것이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지만 소유주는 접수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만 합니다.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하게 어떤 것으로 되어 있는지에 따라서 받아가는 고철값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알루미늄이 철보다는 훨씬 더 비싸기 때문에 무슨 재질인지에 따라서 5만 원의 차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접수하기 전에 미리 확인 후에 직원에게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본인이 직접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바퀴의 사진을 선명하게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시면 어떤 것인지 구분해서 알려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것조차도 귀찮으신 분들은 차를 가져가는 기사님을 통해서 체크하셔도 됩니다.

 

 

 

 

2. 운행 여부 및 고장 난 부분을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두 번째로 알려드릴 것은 자동차의 정상 운행 여부를 직원에게 알려주시면 금액을 명확하게 알려드릴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88 센터의 경우 다른 곳과는 다르게 리사이클링 시스템을 도입해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차가 입고되면 바로 압축해서 통으로 제련소에 넘기는 것이 아니고 다시 사용이 가능한 부품들은 분해해서 국내외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진행해서 남은 이익의 일부를 회사만 가지는 것이 아니고 차주님에게 일부 드리고 있기 때문에 다른 곳과는 확실하게 차이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정상 운행이 되는 경우가 가장 좋으며 부품의 문제로 인해서 고장이 생긴 경우에는 엔진의 이상인지만 파악 후 접수할 때 알려주시면 정확한 금액을 알려드릴 수가 있습니다.

 

 

 

 

3. 견인 수수료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차를 처분하면서 걱정하는 것이 견인 또는 탁송을 해 갈 때 수수료를 많이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무허가 업체 또는 소규모로 운영하고 있는 곳에 적용되는 사례이며 88 센터의 경우는 거리에 상관없이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고 가져오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런 것에 대한 것은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앞에서 간단하게 언급한 정상 유무를 알려줘야 하는 이유가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내부에 있는 견인차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차주님이 희망하시는 시간 안에 차를 가져오기 위해서 정상 운행이 가능한 경우에는 탁송 기사님을 보내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물론 차를 가져오는 동안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내부에서 이미 들어 놓은 것을 이용해서 처리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4. 접수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앞에서는 어떤 것을 미리 체크한 후에 진행하면 되는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차량 폐차 절차 중에서 접수 단계를 알려드리는데 걱정했던 것과는 다르게 너무나도 쉽게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88 센터 직원에게 살고 있는 지역과 차종 및 사용하는 연료 그리고 미리 파악한 정상 운행 여부, 휠의 종류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내부적으로 미리 산정되어 있는 고철 보상금을 알려드리게 되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한 설명도 간단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모든 것이 이해가 되었으면 바로 기사님이 방문할 장소와 시간 등을 상호 협의해서 잡으시면 되고 운전 면허증이나 주민 등록증, 여권 중에서 소유하고 있는 것을 앞면만 사진을 찍어 문자에 첨부해서 직원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은 관할청에서 말소를 할 때 반드시 원본이 제출되야하기에 굳이 우편으로 보내지 말고 기사님이 차를 가져갈 때 같이 보내주시면 됩니다.

 

 

 

 

5. 평일 기준으로 늦어도 24시간 안에 마무리가 됩니다.

 

약속한 시간에 기사님이 방문해서 차를 가져오는데 차주님은 열쇠만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입고된 차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먼저 접수할 때 말씀하신 것과 동일한지 체크한 후 번호판을 제거하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입고된 순서대로 전담하는 직원들이 분야별로 해체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저희는 조금 더 효율적으로 업무 진행을 위해서 분해가 어느 정도 진행되면 바로 말소를 위한 문서를 만들어서 관할청에 접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병렬로 진행하기 때문에 보통 3시 이전에만 차가 들어오게 된다면 그 날 말소까지 모두 마치게 됩니다. 물론 그전에 처리할 자동차가 많지 않거나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늦어도 그다음 날까지는 모두 처리가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전산상으로 모든 것이 진행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문서는 발급받아서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리게 됩니다.

 

 

 

 

6. 고철 보상금을 받는 시기를 정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원칙적으로는 차가 입고되어 말씀하신 것에 문제가 없는지를 체크 후 하루를 마감 정산 후 그날 들어온 것을 한꺼번에 입금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차주님의 경우는 불안해서 차를 기사님이 가져가기 전에 무조건 입금을 받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반드시 미리 접수할 때 이런 사항을 말씀해 주셔야만 전담하는 직원이 대기하고 있다가 처리를 도와드릴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2가지 방법 중에서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고 별다른 말씀이 없다면 퇴근 전에 처리하는 것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것을 모두 종합해보면 접수하기 전에 2가지만 확인하면 되고 유선으로 간단하게 몇 가지만 알려주면 이후의 모든 차량 폐차 절차는 직원이 알아서 처리해 준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소유주를 대신해서 말소까지 모두 처리해 주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집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이제 모든 것을 이해가 되셨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의뢰한다면 생각보다 쉽게 처분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