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포시 폐차

김포 폐차장, 김포시 폐차 잘하는 곳

 

자동차는 출고된 기간이 길면 길수록 연비와 성능이 감소하게 됩니다. 평균 수명이 10~15년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동안 어떻게 관리했는지에 따라서도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8년을 평균으로 보면서 그전에 중고차로 되파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만약 중고차로 처분하지 못할 만큼 훼손이 심하며 차량 가치가 떨어져 있다면 처분하는 게 더 이익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폐기하기로 결심했다면 먼저 김포 폐차장을 고르셔야 합니다. 아무 곳이나 선택하는 게 아니라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기관만 이용해야 안전하게 처분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믿을 수 있는 곳만 찾아가세요.

 

간혹 의뢰할 곳을 선택할 때 집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차를 처분할 때는 이걸 기준으로 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공식 처리장과 무허가 폐기장이 겉으로 봤을 때 구분하기 힘들기 때문에 처음 알아보는 것일수록 혼동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88 김포시 폐차장처럼 공식으로 등록된 곳인지인지 알기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증과 사원증이 준비되어 있고 요청했을 때 바로 확인시켜 줄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되지 않은 폐기장은 설비와 시설이 자격 미달이라는 의미이며 그만큼 처리하는 과정에서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며 그 손해를 그대로 감당해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고철값을 얼마나 지급하는지 알아보세요.

 

많은 분들이 고철값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해하십니다. 그중에서 덜 받고 싶어 하는 분들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자동차의 부품을 단순 금속으로 분류하는 것이 아니라 그중에서 재사용 가능한 것들은 유통을 통해서 이윤을 돌려드리고 있는 리사이클링 시스템을 도입한 업체를 찾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고철로 분리해서 철강 시세를 반영하는 것보다 부품 하나를 판매하는 게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사전에 88 김포 폐차장처럼 리사이클링으로 운영하는 곳인지 알아보고 의뢰한다면 더 많은 값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3. 수수료 차이가 심하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자동차를 맡길 때 고민스러운 것 중의 하나가 비용 문제일 것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견인비, 탁송비, 원부 조회비 등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알아볼 때 수수료 부담이 되도록 적은 곳을 기준으로 찾기도 합니다. 답변부터 말씀해 드리자면 위에서 언급한 항목들은 법으로 지정되어 있지 않은 것들입니다.

 

88 김포시 폐차장처럼 이런 비용 부담을 지게 만들지 않는 곳에서 처분할 계획을 세운다면 더 경제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이 가능한 이유는 자체 인력이나 연계된 곳을 이용하면서 모든 부담을 내부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부분이 고민이라면 설명드린 대로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4. 안내받은 서류는 미리 구비해 주세요.

 

의뢰를 맡길 곳에 통화가 되면 모든 과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중요한 게 서류 준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소유 차를 김포시 폐차하는 경우 신분증과 통장 그리고 차량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은 운전면허증과 민증 중에서 선택하면 되며 두 가지를 모두 제출하지 않아도 되니 편한 것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통장은 고철값을 입금드리기 위해서 필요한 자료이며, 신분증과 마찬가지로 확인하기 위한 용도의 사본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촬영을 해서 문자로 발송하시면 됩니다. 만약 글씨가 흐릿하게 나오면 다시 전송을 받아야 하므로 빛이 반사되거나 번지지 않게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등록증은 말소 신청을 할 때 원본을 제출해야 하니 차를 보내주실 때 동봉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상황에 맞춰서 견인과 탁송 일정을 잡아드리는데, 편안한 시간대로 조율해서 배차를 시켜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차량이 일찍 입고될수록 더 빨리 처리됩니다.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당일에서 길면 24시간 정도 추가될 수 있습니다. 입고된 순간부터 담당자가 확인한 후 해체를 진행하게 되는데, 번호판을 먼저 제거하고 나머지 선별 가능한 부품을 분리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몇 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지만 만약 차가 늦은 시각에 입고되었다면 당일날 김포 폐차를 위한 행정 처리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관할청은 오후 5~6시까지 문을 열고 접수를 받기 때문에 원활한 작업을 위해서는 적어도 차량을 3시 전까지는 현장에 도착하도록 보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사전에 견인 및 탁송 기사님과 일정을 조율할 때 오전 중에 입고되도록 잡아주신다면 원활한 처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6.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요?

 

그럼 고철값은 과연 언제 입금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보편적으로 말소 등록을 마치고 확인증이 나왔을 때 지급하고 있지만, 사정을 배려해드리는 88 김포 폐차장과 함께 한다면 조금 더 일찍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이 입고되었을 때 입금드리거나 기사님이 도착했을 때도 받을 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조율해 주시면 됩니다. 부담 없이 신청해도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의뢰를 하기 전에 어떤 김포시 폐차장을 선택해야 하는지, 진행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은 과정이기 때문에 방식과 진행 과정만 알면 무사히 말소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이 아니라 법인이나 상속, 압류, 조기폐차를 하는 경우에는 진행 과정이 달라질 수 있으니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