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미시 폐차

구미 폐차장, 구미시 폐차할 때 믿을 수 있는 곳

오래되고 더 이상 운행을 할 수 없는 차는 하루라도 일찍 처분을 해야만 자동차세와 환경부담금 같은 세금을 조금이라도 더 낼 수가 있습니다. 물론 1년 치를 미리 선납한 경우에는 더 많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이렇게 자동차를 처분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떤 경로를 통해서 신청해야 하며 어떠한 절차를 거쳐서 진행이 되는지를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증받은 88 구미 폐차장에서 해당 내용에 대해서 하나씩 풀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 여부에 따라서 어떤 차이가 있나요?

 

차량을 폐기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오염 물질이 배출되기 때문에 주거 지역이 아닌 외곽에 위치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인증을 받지 않고 그대로 운영하는 무허가 폐기장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되면 처리하는 과정에서 분실되거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소유주가 책임져야 합니다.

 

그리고 지급하기로 약속한 고철값을 여러 가지 핑계를 대면서 주지 않거나 아주 조금만 주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88 구미시 폐차장같이 허가받아서 운영하는 곳에서는 법의 테두리 안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기에 이런 일이 절대로 발생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의뢰하셔도 됩니다.

 

 

 

 

 

2. 인계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드려야 하나요?

 

운행되지 않는 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 중에 한 가지가 견인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청구되는지입니다. 물론 업체마다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유지비 때문에 자체적으로 보유하지 않고 외부와 협약되어 있는 곳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곳은 거리에 따라서 요금을 받고 있는데 적게는 몇만 원에서 30만 원 가까이 청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기에 88 구미 폐차장에서는 자체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리에 상관없이 한 푼도 받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3. 고철값이 차이 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동일한 차종이라도 최종적으로 받는 것이 다른 이유는 아주 명확하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같은 무게이고 그날의 시세를 반영해서 산정하기 때문에 별로 차이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88 구미시 폐차장에서는 리사이클링 환경을 오래전부터 구축해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무게와 더불어서 재활용을 할 수 있는 부속들의 값어치를 매겨서 드리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조금이라도 더 챙겨 가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4. 어떤 것을 알고 있어야 하나요?

 

부속품들을 재활용하고 있는 88 구미 폐차장을 선택한다면 미리 몇 가지 항목을 파악 후에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바퀴를 구성하는 휠의 금속이 알루미늄인 경우에는 기본 고철값과 더불어 5만 원을 더 드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재도 타고 다니는데 문제가 없다는 것은 내장되어 있는 부품들이 거의 대부분 다시 이용할 수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운행이 안 되는 상황이라면 그 원인이 엔진 때문인지만 파악해서 알려주시면 금액을 산정할 때 정확도를 높일 수가 있습니다.

 

 

 

 

 

5.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를 처분하고 싶다면 직원에게 먼저 구미시 폐차하고 싶고 의뢰할 차는 어떤 종류이며 운행 가능 여부, 연식, 휠의 종류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그날에 차종마다 정리되어 있는 표를 보고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를 바로 알려주고 진행하는 절차에 대해서도 안내를 하게 됩니다.

 

모든 것이 이해가 되셨으면 견인하는 분이 언제쯤 오면 좋겠다는 것을 말하고 주차되어 있는 장소도 알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의 앞면 사진은 문자로 보내주면 되고 자동차 등록증은 차 안에 놓아두거나 기사님에게 전달하시면 됩니다.

 

 

 

 

 

6. 처리는 당일에 해결될 수 있습니다.

 

기사님을 통해서 입고된 차는 물리적인 작업인 부품 추출, 분해, 압축 등의 작업과 말소라는 행정적인 절차를 거의 동시에 진행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무원들이 퇴근하기 2~3시간 이전까지만 차량이 88 구미시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당일에 모든 처리가 완료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어쩔 수 없이 늦은 경우에는 다음날까지는 마무리해드리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말소 사실 증명서는 문자에 첨부해서 보내드리고 있으니 관공서를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리고 고철값은 요청하신 계좌 번호로 당일에 입금해 드리고 있으니 미리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구미 폐차를 하는 과정에 대해서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셨다면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해 놓았으니 충분히 이해를 하셨을 것입니다. 이제 처분할 차가 있을 때 언제든지 요청 주시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