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해시 폐차

동해 폐차장 안전하게 진행하는 곳(동해시 폐차)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가 너무 오래되어서 더 이상 타고 다니는 것이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고 사고나 부속의 문제로 인해서 운행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찌 되었던 처분을 해야 하는데 누구나 이런 경험이 전혀 없기 때문에 혼란스럽고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망막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가받아서 운영하고 있는 88 동해 폐차장에서 평소에 알고 싶어 하던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증을 받은 곳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무렇지도 않은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가장 중요한 항목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무허가로 운영하고 있는 폐기장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 안 좋은 상황을 접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것이 최초에 약속한 금액의 절반도 못 받거나 한 푼도 받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설마 이런 일이 나한테 발생할까도 의심할 수 있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당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차를 가져간 뒤에 완전히 다른 말을 하거나 폐업 후 사라지는 경우입니다. 두 번째는 허가를 받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말소를 처리할 수 없이 누락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러면 나중에 차주가 행정 업무를 직접 다시 처리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에 부딪히지 않기 위해서는 88 동해시 폐차장과 같이 인정받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2. 받는 금액에 차이가 생기는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차주님은 같은 차종이면 어디에서 진행하든지 동일하거나 비슷한 고철값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어디에서 진행하는지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단순 금속의 무게에 따라서 산정하는 옛날 방식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게 되면 절대로 많은 고철 보상금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88 동해 폐차장과 같이 다시 이용할 수 있는 부품들을 하나씩 분리해서 다시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곳이라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순하게 고철로 처리하는 것보다는 부속으로 처분하는 것이 더 이익이 남기 때문입니다.

 

 

 

 

 

3. 차를 가져가는 과정에서 처리 비용은 얼마나 받고 있나요?

 

각종 매체를 통해서 사설 견인 업체를 이용하면 20~100만 원에 가까운 금액이 청구된다는 것을 익히 들어서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자체적으로 충분한 인력과 장비가 부족해서 어쩔 수 없이 이런 곳을 이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88 동해시 폐차장에서는 내부에 견인차를 보유하고 있고 직원들이 직접 차를 가지러 가기 때문에 별도의 견인료를 받지 않고 있으니 안심하고 의뢰해도 됩니다.

 

 

 

 

 

4. 몇 가지만 확인하시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금속마다 금액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88 동해 폐차장에서는 바퀴에 있는 휠을 알루미늄으로 만든 경우에는 무조건 오만 원을 추가로 드리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운행하는데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부품을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보상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식과 사용하는 연료에 따라서 받는 금액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정확한 것을 알고 싶다면 미리 확인 후에 접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신청은 너무나 간단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내용을 모두 이해하셨으면 동해시 폐차 접수를 해야 하는데 유선으로 모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하신 것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먼저 차종, 연식 등 미리 파악한 내용과 더불어서 직원이 물어보는 것에 대해서 몇 가지 항목만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고철 보상금으로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처리가 된다는 것에 대해서 안내를 받게 됩니다. 이런 사항이 모두 마음에 들면 기사님이 차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직원에게 시간과 장소를 통보한 후 상호 협의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의 앞면이 필요한데 사진을 문자로 보내주시면 처리될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자동차 등록증은 관할청에 제출하도록 규정되어 있으니 원본을 차 안에 사전에 놓아두면 됩니다.

 

 

 

 

 

6. 내부에서 흘러가는 과정입니다.

 

차량이 무사히 입고되면 분실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가장 먼저 번호판을 제거하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부속품들을 하나씩 분해하기 시작하고 최종적으로 남은 고철들을 압축해서 보관하게 됩니다. 이런 모든 과정을 마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88 동해시 폐차장에서는 기다리지 않고 말소라는 행정 처리를 병행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늦은 시간에만 입고되면 당일에 말소까지 모두 마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시간적으로 부족한 경우에는 다음날에 처리해 드리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고철 보상금은 당일에 모두 지급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모두 천천히 읽어보셨다면 동해 폐차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가 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거나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직원에게 요청하시면 완벽하게 도와드릴 것입니다. 그러니 요구 사항이 있을 때 말씀해주시면 친절하고 완벽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