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령시 폐차

보령 폐차장 안전하게 처리하세요.(보령시 폐차)

사고나 부속의 문제로 더 이상 타고 다닐 수가 없거나 운행에는 문제가 없어도 오래된 자동차는 언젠가 고장이 발생하게 되어 안전에 위협을 받을 수가 있기에 많은 분들이 처분하고 새 차로 교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런 과정을 처음으로 겪기 때문에 어떤 순서대로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가받은 88 보령 폐차장에서 평소에 궁금해하던 내용을 중심으로 하나씩 풀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허가 유무가 왜 중요한가요?

 

많은 분들이 무시하는 것 중에 한 가지가 처분하는 곳이 인증을 받은 지 유무를 따지지 않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 잘못하면 무허가 폐기장을 선택하게 되어 많은 피해를 입게 됩니다.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이 처음에 약속한 고철값을 그대로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3분의 1 정도만 받거나 한 푼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행정적인 처리를 할 수 있는 권한이 없기 때문에 말소라는 과정이 진행되지 않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추후에 차주가 다시 한번 관할청을 방문해서 직접 해결해야만 합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88 보령시 폐차장과 같이 인증받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왜 받는 것에 차이가 발생하는 건가요?

 

같은 차종이면 어차피 무게가 같기 때문에 동일한 고철 보상금을 받게 되는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금속의 무게에 따라서 지급하는 곳을 이용하게 된다면 절대 만족하는 보상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나 88 보령 폐차장과 같이 리사이클링 환경을 구축해서 재사용이 가능한 부품을 추출 후 판매하는 곳에서는 더 많이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순하게 고철의 무게로 판매하는 것보다는 부속으로 유통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이익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곳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3. 견인할 때 지출이 부담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량을 처분하는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단계가 차를 인계해서 가져갈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간혹 주변에서 사설로 운영하는 업체를 이용했을 때 적게는 10만 원에서 많게는 몇 십만 원까지 청구된다는 것을 이미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이런 곳을 이용해서 불법적인 이익을 취득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88 보령시 폐차장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견인차와 직원을 이용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절대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 푼도 받지 않고 있으니 안심하고 의뢰해서 됩니다.

 

 

 

 

 

4. 어떤 것을 알면 좋은가요?

 

단순하게 무게에 따라서 지급하는 곳에서는 아무런 상관이 없지만 리사이클링을 하는 곳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미리 몇 가지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보령시 폐차할 차가 운행하는데 이상이 없는지와 엔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아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퀴 안에 있는 휠의 재질이 알루미늄인 경우에는 5만 원을 더 받을 수가 있으니 미리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연료를 정확하게 알려주시면 정확한 금액을 산정할 수가 있으니 접수할 시점에 알려주시면 됩니다.

 

 

 

 

 

5. 어떻게 신청하는 건가요?

 

요즘처럼 일상생활하는데 바쁜 분들을 위해서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그래서 88 보령 폐차장 직원에게 처분할 차종이 무엇이고 연식은 어떻게 되며, 미리 파악한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경우 별로 만들어져 있는 표를 보고 얼마나 드릴 수 있는지 알려드리게 됩니다.

 

만약 제시한 금액이 마음에 들면 바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쯤 기사님이 오시면 좋겠다는 것을 정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런 뒤에 직원이 대신 행정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신분증의 앞면 사진은 문자로 보내주시면 되고 차량 등록증은 차를 보내주실 때 기사님을 통해서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6. 내부에서 어떤 과정을 거치는 건가요?

 

기사님이 안전하게 차를 입고를 시키면 번호판 제거부터 시작해서 부품 추출 및 보관, 압축 등의 보령 폐차 작업이 순차적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그리고 거의 동시에 소유주의 정보를 지우기 위한 말소 행정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신청서 작성 및 관할청에 제출하는 등의 시간을 감안하면 보통 2시간 정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늦어도 오후 3시 전에 입고되는 자동차들은 당일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되고 그 이후에 들어오면 어쩔 수 없이 다음 날에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철 보상금은 처리하는 것과 상관없이 당일에 입금 처리해 드리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평소에 차량을 처분할 때 알고 싶어 하던 내용을 중심으로 하나씩 풀어서 설명을 해 드렸습니다. 만약 추가로 알고 싶은 것이 있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88 보령시 폐차장 직원에게 물어보시면 명확하고 신속한 답변을 받으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