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

아벨라 폐차는 안전한 곳에 맡기세요.

 

기아에서 출시된 소형차 가운데는 짧은 판매 기간을 끝으로 단종된 차종이 있습니다. 1994년에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현재까지 소유하고 계셨다면 머지않아 곧 아벨라 폐차 시기가 도래하게 될 테니 관련 내용을 어느 정도 숙지하고 계시는 것이 좋은데요.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폐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한 가지이니 주의 깊게 읽어 봐 주시기 바랍니다.

 

 

 

 

 

1. 간단한 방법으로 안전한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기본적으로 해야 할 것만 하기에도 벅찬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동차를 처분 또한 복잡하고 어려운 절차는 없애고 최대한 간단하고 쉽게 진행을 해야 합니다. 가장 첫 과정이라 할 수 있는 처리장의 선택부터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유선이나 문자 메시지 전송을 통하여 국가의 공식 허가를 받아 인증된 곳인지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사실 전체적인 절차를 살펴보면 차주님이 견인 업체를 직접 알아봐서 정하거나 다른 기관에 방문해서 처리를 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모든 과정이 폐차장 통해서 이루어지며 거기다 필수적으로 밟아야 하는 절차 또한 고객이 직접 하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이렇게 편하고 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따져 보면 중요한 절차들을 모두 맡기는 격이기 때문에 관허 88 센터처럼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안전한 곳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국가에서 허가받아서 운영하고 있는 곳인지를 증명할 수 있는 사업자 등록증이나 영업 사원증을 사본으로 받아 보는 것입니다. 먼저 유선으로 연결된 직원에게 앞에서 알려드린 것을 문자로 받아 보면 되고 그 이후부터는 마음 놓고 차를 맡겨 주시면 됩니다.

 

 

 

 

 

2. 보상금 책정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88 센터에서는 고철 시세 맞게 기본 고철비를 책정하고 거기에 해체 과정에서 나온 중고 폐품 가격의 산정해서 일부를 차주님에게 드리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해체 인력이 분해와 금액 산정 등을 하고 있다 보니 고객은 아벨라 폐차 가격이 정해지는 방식을 세세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즉, 차주님은 정해진 고철비를 그대로 받아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금액을 받기 위해서는 양심적으로 산정하는 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일부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을 지급하고 나머지 수익은 센터에서 그대로 가져간다거나 아예 부품 탈거 작업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자동차 부속품 분해는 작업자의 손으로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적재적소에 필요한 장비들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야만 원활한 탈거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런 장비와 시설 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으려면 상당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가장 기본 장비만으로 해체 작업을 하는 곳도 많고 이런 곳에 의뢰하게 되면 제대로 된 것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3. 불법 경비를 요구하지 않는 곳이어야 합니다.

 

무허가 또는 비 양심적인 업체에서는 불필요한 추가금을 요구하거나 합법적이지 않은 수수료를 청구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사실 차량을 처음 폐기하는 차주 입장에서는 어떤 것이 합법적이고 어떤 것이 불법 경비인지 가려낼 수 없다 보니 업체에서 요구하는 것을 어쩔 수 없이 지불하는 경우가 대다수 일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악용한 불법 폐기장들이 있기에 88 센터처럼 아예 합법적인 수수료만 받는 곳을 선택하셔야겠습니다. 특히 이동 거리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는 견인비에 불법 경비를 더해 차주에게 청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88 센터는 합법적인 수거 수수료 조차 아예 청구하지 않으니 아벨라 폐차 비용에 대한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를 센터까지 입고시킬 때 배정에 드리는 담당 기사님에게 차와 키, 서류만을 전달하시면 되며 안전하게 입고시킨 후 각각의 담당자가 남은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곳은 단 한 곳입니다.

 

차주가 완벽하게 법적인 보호를 받아 볼 수 있고 거기에 높은 보상금, 무상 수거 서비스까지 여러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는 곳은 딱 한 곳 정부로부터 허가받은 관허 센터뿐입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혜택을 드리는 것이 가능한 이유는 신뢰할 수 있는 곳에 정든 차량 폐기를 맡기는 차주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국가에서 인증 센터를 심사할 때에 기준이 되고 있는 장비나 면적, 인력 수 등이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들이기 때문에 이미 검증을 거친 곳이면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곳이라 보시면 됩니다.

 

 

 

 

 

 

5. 절차는 5단계입니다.

 

인증된 곳을 통해 자동차 처분을 하시려면 다섯 가지 절차를 필수로 거치게 됩니다. 첫 번째는 유선 접수이며 차량 번호를 불러 주셔야 처분 방법을 정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서류까지 한꺼번에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사본으로 전달해도 문제가 안 되는 신분증은 폰으로 찍어서 문자로 직원에게 보내주시고 원본이 필요한 자동차 등록증은 차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센터 직원에게 기사님이 방문해도 되는 날을 정해서 알려주신 후 견인하는 날까지 내부를 정리하고 차와 열쇠를 기사님에게 전달하시면 됩니다. 차가 정상 입고된 이후에는 바로 해체를 시작하며 고철과 중고 폐품들을 따로 구분한 뒤 각각의 가치를 측정하여 최종적으로 아벨라 폐차 보상금을 정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것이 말소 등록입니다. 이것을 소유주가 개별적으로 직접 하실 필요가 없도록 센터 내에서 자체적으로 말소를 등록해 드립니다. 이 전체적인 과정이 빠르면 당일에 처리되며 늦어도 24시간 안에는 끝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나라로부터 인정받아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게 된다면 처리하는 과정에 대해서 별다른 걱정 없이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언제든지 요청 주시면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