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시 폐차

속초 폐차장 조금 더 챙겨 받기(속초시 폐차)

평소에 손과 발이 되어 주었던 자동차가 사고로 인해서 수리를 해야 하는데 고치는데 너무 많은 금액이 드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폐기하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은 운행이 가능하지만 너무 오래되어서 안전상의 문제 때문에 이런 과정을 거치를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진행을 하려고 하는데 대부분 이런 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지 몰라서 당황하는 경우가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허가받은 88 속초 폐차장에서 평소에 알고 싶어 하는 내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증받은 곳이 따로 있나요?

 

많은 분들이 인허가를 받은 곳이 따로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고 무허가 폐기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말도 안 되는 상황을 접할 수가 있기에 사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접수할 시점에 생각한 것보다 30~100만 원을 더 많이 준다고 말하고 차를 가져간 뒤에는 다른 곳보다 적게 준다고 일방적인 통보를 하게 됩니다. 이때 다시 돌려받으면 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보관료와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경비를 50만 원 이상을 지불해야만 반출이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손해를 보고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는 법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말소의 권한이 없기 때문에 행정적인 처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면 추후에 차주가 다시 소유주 삭제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런 상황을 접하지 않기 위해서는 88 속초시 폐차장처럼 인증받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2. 왜 고철 보상금이 다른 건가요?

 

같은 물건이라도 어디에서 만드는지에 따라서 가격에 차이가 발생하듯이 어디에서 진행하는지에 따라서 받는 고철값에도 차이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아직도 많은 업체들이 다시 이용할 수 있는 부속의 재활용을 하지 않고 그대로 차체를 압축하는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어쩔 수 없이 금속의 무게에 의해서만 지급받기 때문에 절대로 많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88 속초 폐차장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들을 분해하는 과정을 거친 후 국내 공업사 또는 해외로 수출을 하기 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경영을 하게 되면 조금 더 많은 이득이 남게 되고 그중 일부를 차주들에게 나누기 때문에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3. 원래 차를 가져갈 때 견인료가 많이 나오나요?

 

차량을 처분한다고 생각하면 가장 큰 걱정이 아마도 차를 보내는 과정으로 생각을 하실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각종 매체를 통해서 사설 견인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엄청난 견인료를 지불했다는 소식을 많이 접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곳은 무허가 폐기장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단기간에 수익을 얻은 후 폐업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88 속초시 폐차장에서는 거리에 상관없이 한 푼도 받지 않고 있으니 안심하고 의뢰해도 됩니다.

 

 

 

 

 

4. 미리 몇 가지만 알아보면 좋습니다.

 

같은 차종이라도 차의 상태에 따라서 받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몇 가지만 확인한 후에 88 속초 폐차장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는 정상 운행 여부와 엔진에 문제가 없는지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앞에서도 간단하게 알려드린 것처럼 재활용할 수 있는 부속품들이 많다면 조금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차종마다 차이는 있지만 알루미늄으로 만든 휠인 경우에는 철로 된 것보다 5만 원을 더 수령할 수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사용하는 연료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려주셔야 금액을 산정할 때 도움이 됩니다.

 

 

 

 

 

5. 접수는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진행하세요.

 

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꺼려지고 속초 폐차를 진행하는데 시간을 추가로 내야 한다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처리를 유선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하였으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직원에게 어디에 차가 있으며 차종 및 미리 파악한 내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고철값으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듣게 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언제쯤 기사님이 오면 좋은지를 정해서 다시 알려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분증의 앞면 사진을 문자 메시지에 첨부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6. 모든 것은 하루에 마칠 수가 있습니다.

 

기사님이 차를 가지러 오게 되면 그때 차량 등록증을 가지고 있다가 열쇠와 함께 넘겨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안전하게 입고가 되며 순차적으로 물리적인 작업이 진행이 됩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말소를 위한 서류 준비부터 제출까지 진행하는데 2~3시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관공서가 문을 닫기 전에 마치기 위해서는 자동차는 오후 3시 이전에는 들어와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런 과정으로 진행이 되면 당일에 행정처리까지 모두 마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88 속초시 폐차장에서는 당일 안에 고철 보상금을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정하고 있으니 희망하시는 계좌를 접수할 때 알려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평소에 속초시 폐차를 할 때 알고 싶어 하던 내용을 중심으로 조금은 상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여기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직원에게 물어보시면 명쾌한 답변을 받으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항상 좋은 선택이 후회하지 않는 결과를 낳는다는 것을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