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시폐차

창원 폐차장 중 인증 받은 곳 (창원시 폐차)

 

차량은 어떤 기종과 상관없이 초기에 출고되고 나서 긴 시간이 흐르면 가치가 점점 하락하게 됩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가치는 희귀성이 아니라 주행 기능과 각종 부속품의 수명을 뜻합니다. 보통 10년~15년 이상인 차를 노후차로 분류하고 있지만 그동안 어떻게 관리했는지에 따라서도 전체적인 기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공업사를 통해도 다시 점검하기 힘들거나 수리비가 많이 들어서 처분할 것을 권유받는 차들이 많은데요. 이럴 땐 창원 폐차장을 알아보고 전체적인 진행 절차와 과정을 상의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잘 관리해 온 자동차도 지속적으로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라면 좋은 고철값을 받고 폐기하는 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1.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사전에 확인하세요.

 

믿을 수 있는 업체를 고른다는 건 얼마나 창원 폐차를 잘 처분하는지 미리 알려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의뢰할 곳을 결정하는 게 굉장히 중요한데요. 하지만 이런 과정을 처음으로 진행하는 분들은 맡길 곳을 선택할 때 집과 가까운 거리순으로 비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무허가 폐기장을 만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런 곳은 이름 그대로 협회에서 허가를 받지 않고 운영을 하는 곳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법적인 보호와 보상을 받기 힘듭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의 책임을 전적으로 소유주에게 맡기는 등 나 몰라라 하기도 하는데요. 법적으로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일 때도 도주, 회피를 하거나 그전에 미리 차를 다른 곳에 넘기는 수법도 사용되고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비용을 과다하게 청구해서 부담을 늘리거나, 입고한 이후에 부품에 문제가 있다면서 처음에 제시한 고철값을 크게 깎는 등 경제적인 피해까지 입을 수 있습니다. 허가 여부는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들기 때문에 88 창원시 폐차장처럼 사업자등록증과 사원증을 요구했을 때 문자로 바로 보내주는 관허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차량의 상태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집니다.

 

의뢰할 곳을 알아볼 때 가능한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살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누구나 차를 처분할 때 합당한 가격을 받고 싶은 건 동일할 텐데요. 만약 접수할 당시에 상태가 좋고, 정상적으로 운행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없다면 88 센터처럼 리사이클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곳을 찾는 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주행이 가능할수록 재활용할 수 있는 부품도 훨씬 많기 때문입니다. 리사이클링 시스템의 취지는 재사용이 가능한 부속을 매입, 유통, 수출 등을 거쳐서 추가 이익이 발생하는데 일부를 미리 차주님에게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바퀴를 살펴봤을 때 알루미늄 재질이라면 기본적인 금액에 5만 원을 더해서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어떤 재질로 된 것인지 잘 모르겠다면 담당 직원에게 사진이나 영상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3. 필수 수수료 외의 비용도 체크하셔야 합니다.

 

차량을 구입할 때 명의 등록비를 냈다면 말소할 때도 관할청에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 것은 법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창원 폐차장에서 자체적으로 변경하거나 깎을 수 없습니다. 대신 견인료나 탁송료, 인건비, 보관료, 주유비 등은 각 회사마다 청구하는 기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수수료는 필수로 납부하지 않아도 되니 부담스럽다면 다른 곳을 알아보는 걸 권장드릴 수 있습니다.

 

견인비, 탁송비부터 시작해서 법적으로 명시된 수수료가 아닌 다른 추가금은 청구하지 않는 88 창원시 폐차장에 의뢰를 맡긴다면 보다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간혹 당연하게 내야 하는 것이라고 오해하는 분들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으니 손해를 보면서 처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4. 유선 통화로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대면 방식이 발달하지 않아서 신청 과정이 복잡했지만 이제는 유선으로 담당 직원을 배정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부분을 참조해 차량의 상태, 거주지, 알루미늄 휠 여부 등을 말씀해 주시면 원부 조회를 한 뒤 어떻게 방식으로 창원시 폐차가 진행되는지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소유주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신분증과 고철값을 받을 계좌 번호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앞에 2가지는 사진을 문자에 넣어서 보내주시면 되고 등록증은 차와 같이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5. 진행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사님을 통해서 입고된 자동차는 리사이클링 처리 기준에 맞춰서 부품을 우선 제거하고 있습니다. 이때 번호판도 함께 분해하여 처분하는 것으로 1차 작업을 마치고 있습니다. 좋은 부품만 선별해야 하므로 투입되는 인력도 많고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대부분 해체 작업이 일정 단계 이상 이루어지면 일찍 말소를 시키기 위해서 관할청에 제출하게 될 신청서도 함께 작성하고 있습니다.

 

보통 오후 3시까지 입고 처리된 차는 해체 작업과 서류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여 당일날 완료할 수 있지만 더 늦은 시간에 들어왔다면 경우에 따라서 익일까지 대기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관공서가 문을 여는 시간대에 맞춰서 바로 신청서를 제출하니 말소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인증받은 88 창원 폐차장에서는 전 과정을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무허가 폐기장에서는 말소 등록증을 주지 않고 말로만 완료했다고 하는 경우가 많으니 꼭 확인증을 체크해야 소유주가 삭제됐다는 걸 입증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