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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폐차

아산시 폐차장 고를 때 참고할 사항(아산 폐차)

출고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차는 기능과 부품의 수명 면에서 오래된 차량보다 유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신차라고 해도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부속이 낡고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하는 등 똑같은 루트를 거치게 됩니다. 이때 대부분의 차주님들은 일정한 값을 받고 중고차로 넘기면서 소유주 이전을 하거나 계속 정비하면서 타는 등 선택지가 달라지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관리하며 차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경제적인 손해가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아산시 폐차장에서 자세한 절차를 알아보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 의뢰할 곳이 공식 승인받은 곳인지를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를 처분할 계획하고 있다면 우선 어떤 곳을 방문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차량 폐기가 처음인 경우 어떤 곳을 믿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공식적으로 아산 폐차 영업을 해도 된다는 증표인 사업자 등록증과 직원의 사원증이 있는 곳인지 확인하면 됩니다. 이 두 가지 서류가 구비되어 있지 않다면 높은 확률로 무허가 폐기장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곳에 의뢰를 했다면 말소 처리가 잘 되지 않아서 큰 피해를 보거나 중간에 도난당하는 등 각종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터무니없는 처리 비용을 요구하면서 고철값을 깎거나, 약속한 폐차 보상금을 주지 않고 잠적하는 곳들도 많습니다. 그러니 88 아산시 폐차장처럼 사전에 필수 서류가 준비되어 있는 공식 처리장을 찾아서 의뢰하는 게 좋습니다.

 

 

 

 

2. 운영 방법에 따라서 고철값에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곳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당 처리장이 어떤 방식으로 차를 분해하고 있는지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유는 처리 방식에 따라서 매입하는 부품의 종류와 수가 달라지고 결과적으로 받을 수 있는 고철 금액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88 충남 아산 폐차장처럼 기존 방식이 아닌 리사이클링 처리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곳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재활용이 가능한 부속품을 추가로 탈거하고 유통 절차를 거쳐서 발생한 이윤을 차주님에게 되돌려드리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고철로 처분되는 양을 줄일 수 있어서 환경에도 좋고 고철값은 더 많이 받으니 장점이 많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쓸데없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곳으로 가세요.

 

이번에 설명드릴 내용은 차를 폐기할 때 부과될 수 있는 비용에 관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차주님들이 고철값에는 관심이 많지만 추가 수수료에 관한 정보는 적은 경우가 많은데요. 업체마다 기준이 다르지만 무허가 영업장의 경우 견인비, 탁송비로 많게는 50만 원 이상까지 청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보관료, 서류 처리 수수료, 인건비 등 쓸데없는 항목들을 추가해서 부담을 증가시키는 곳들도 많으니 정말 주의해야 합니다. 공식 88 아산시 폐차장에서는 견인, 탁송비 등 견인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추가 요금을 요청드리지 않고 있으니 한결 안심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

 

 

 

 

4. 접수도 5분 내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주의 사항을 모두 확인했다면 이제 참고하면서 신청 접수를 해야 합니다. 유선으로 88 아산 폐차장의 직원과 통화하면 담당이 금방 배정되어 절차와 필요한 서류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현재 차가 주도 다니는 지역과 주행 여부, 전체적인 상태를 설명해 주시면 상황에 맞춰서 기사님도 배치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다음 신분증과 계좌번호를 폰으로 찍어서 메시지로 보내주시고 등록증은 차와 같이 보내주시면 됩니다.

 

 

 

 

5. 오래 대기하지 않아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아산시 폐차 접수 절차가 모두 끝났다면 나머지는 신경 쓰지 않아도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전까지 차량이 들어오면 현장에서 번호판을 우선 제거한 뒤 나머지 부품까지 탈거하여 처분을 진행하게 됩니다. 말소가 조금 더 일찍 완료되어야 각종 공과금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해체하는 동시에 관할청에 제출할 말소 신청서도 작성하게 됩니다.

 

오전에 입고 처리된 차는 이 두 가지 과정을 당일 내에 모두 끝낼 수 있지만 오후 늦은 시간에 들어왔다면 관할청이 문을 열지 않기 때문에 익일 오전까지 대기해 주셔야 합니다. 말소 확인증은 이때 받아볼 수 있지만 고철값은 대부분 미리 받기를 희망하기 때문에 차가 입고되는 날 저녁에 담당자가 처리해 드리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6. 어려운 상황일 때도 당황하지 마세요.

 

위의 방법은 원부 조회를 진행했을 때 압류 이력이 있지 않은 깨끗한 차량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만약 자동차를 구입할 때 할부가 남아 있거나 과태료, 벌금 등의 미납 내역이 1건 이상 남아 있다면 일반 폐기로 진행하는 건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방 방식으로 진행하고 싶은 경우 미납 내역을 모두 해결한 다음에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2가지로 직접 납부하는 것과 고철 보상금에서 대납하는 것이 있으니 편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도저히 납부할 수 없는 상황일 때는 압류 폐기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바로 말소를 시키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법적 기관을 통과해야 하고 권리 행사와 통보를 진행해야 하므로 60일의 추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은 꼭 알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 경험이 많은 88 아산 폐차장과 함께 계획을 세운다면 복잡할 것 같았던 특수한 경우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셨다면 누구나 쉽게 문제가 되는 자동차를 아무런 문제 없이 처분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고민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관련해서 물어보시면 정확하고 깔끔한 답변을 받으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